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튼살치료! 겨울부터 준비하세요!

반응형

튼살치료! 겨울부터 준비하세요!
[세계일보 2006-11-14 21:03]    
튼살의 의학적인 명칭을 팽창선조라고 부르는데 허벅지, 복부, 피부 등이 얇게 갈라지는 증상이 대부분이다. 튼살이 생기는 원인은 갑자기 살이 쪄서 피부 밖으로 속살이 비집고 나왔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질적으로는 부신피질호르몬이 갑자기 늘어나 진피층의 콜라겐이 파괴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한방에서 보면 피부내의 기혈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튼살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치료시기라고 할 수 있다. 초기의 붉은색을 띠고 있을 때는 치료가 쉽지만 후기 단계로 넘어가면서 전체적으로 제대로 된 효과를 얻기가 어렵다. 하지만 요즘에는 의학 기술도 많이 발달하여 흰색의 튼살까지 없앨 수 있는 시술법으로 발전되고 있는 추세이다.
튼살을 비롯한 피부 치료로 유명한 명옥헌 한의원은 최근 튼살을 치료하려는 환자들로 붐비고 있다. 명옥헌 한의원 김병호 원장은 “튼살 치료는 내부에 잘못 형성된 콜라겐층을 파괴하고 새로운 세포가 재생되는 침술로써 튼살을 치료하는데 대략 3~6개월이 걸리기에 내년을 대비해서 치료를 받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며 “최근 고3학생들 중 시험을 일찍 끝낸 학생들은 종아리 튼살을 없애기 위해 많이 내원하고 있다”고 말한다.
튼살은 발생 전의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에 대해 김원장은 “튼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마사지 법이 있는데, 아랫배 쪽의 튼살은 손가락으로 꼬집듯이 살을 잡았다가 탁 놓는 것을 반복하면 도움이 되고 허벅지와 종아리는 나선형으로 원을 그리면서 위쪽을 향해 올라오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또한 “허벅지는 양손바닥을 번갈아 가면서 아래에서 위로 힘있게 쓸어 올려주면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 원리는 우리 몸에 흐르는 경락이 기혈이 흐르는 통로로써 안쪽으로는 육장부와 통해있고 바깥쪽으로는 근육과 피부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이라며 “모든 경락은 위에서 아래로 흐르기 때문에 위에서 아래로 마사지를 하게 되면 몸에 양의 기운을 보태게 되어 비만 등에 도움이 되고 반대쪽으로 하게 되면 음의 기운을 더하게 되어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 이라고 강조한다.
도움말 한의사 김병호 원장 문의 T. 02-544-4646 www.myungokhun.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