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명품아줌마 송민경의 셀프다이어트&휘트니스⑤ 복부운동-1

반응형

명품아줌마 송민경의 셀프다이어트&휘트니스⑤ 복부운동-1

명품아줌마 송민경의 셀프다이어트&휘트니스⑤ 복부운동-1
[문화일보 2005-09-27 13:23]
(::바닥에 누워 다리 올리면 뱃살 쏘옥~::) 그동안 잘 보내셨나요? 얼마전 추석 연휴는 어떠하셨는지요? 쉬는 날이라고 떡이며, 고기, 기름진 음식을 마구 마구 드신 건 아니시죠? 잠깐 방심한 사이에 우리의 배는 기름구름이 잔뜩 몰 려와 한 겹, 두 겹 덮어버렸을 겁니다. 복부는 잠깐의 방심으로 도 운동 템포를 잃어버리기 쉬운 부위죠.
저는 일주일에 세 번 정도 복부 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2주에 한 번은 한 시간 반 정도를 복부 운동에만 투자하려고 노력합니다.
왜 그렇게 복부 운동에 많은 시간과 정성을 쏟느냐고 하시는 분 들도 계시죠. 제가 뭐 지금 배꼽티를 입겠다고 이렇게 열심히 운 동하는 건 아닙니다. 아이를 둘 낳고 나서 고무줄처럼 당기면 ?翎?늘어나고, 축 쳐져 있던 제 배가 복부 운동을 하면서 아주 탄탄해졌습니다. 몸이 변화하면서 ‘이런 것이 진정한 운동의 즐 거움이구나’하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더욱 열심히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오늘부터 2회에 걸쳐서 송민경식 복부 운동법을 알려드리겠 습니다. 사실 이 운동법은 제가 해오던 운동법과 다른 분이 주신 운동법을 믹스해서 만든 것입니다.
① 먼저 준비 운동으로 맨손 줄넘기를 100~200회 정도 실시합니 다. 실내는 공간이 좁기 때문에 줄넘기를 하기가 쉽지 않죠.
② 그러고 나서 본운동으로 레그 레이즈를 100회 정도 합니다.
모든 복부 운동은 상복부를 함께 공략하기 때문에 상복근 운동을 먼저 해버리면 하복근과 외복사근을 할 때 상복근의 피로감이 더 해집니다. 먼저 하복부를 하고 나서 외복사근, 상복부, 등 하 부 이런 순서의 트레이닝법을 시도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③ 외복사근 운동을 각 40회 정도 합니다. 덤벨 사이드 벤트, 어 라운드 오브 더 월드, 트위스트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고 싶은 운동을 하나만 하셔도 되고, 각각 40회씩 해주셔도 됩니다.
세트 중간에는 휴식 대신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운동을 처음 시 작하면 복부에 타는 듯한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운동을 한 후에 탄탄해진 내 배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면 그 정 도는 충분히 참아낼 수 있을 겁니다.
▲송민경/‘명품 아줌마’라는 별명답게 스스로를 명품이라 여기 고, 사랑하며, 운동을 즐기고 있는 두 아이의 엄마다. 현재 캐나 다 거주. 그동안의 운동 체험을 바탕으로 ‘송민경의 명품 다이 어트 & 셀프 휘트니스’(국일미디어)란 책을 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