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겨울철건강관리법] - 겨울철 운동은 이렇게

반응형

[겨울철건강관리법] - 겨울철 운동은 이렇게

겨울의 추운 환경에 노출되어 있을 때는 신체는 근육,관절이 굳어져 있고, 노출된 부위는 혈관 수축으로 혈액순환이 감소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 운동은 인체반응에 대한 지식을 알고 운동시 안전수칙을 따라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먼저 체온을 유지하고 동작에 방해가 되지 않은 가볍고 통풍이 잘되며 얇은 옷을 여러 겹 입고, 노출되는 손, 코, 귀 등이 손상되지 않게 감싸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운동에서 중요한 준비운동을 평상시 보다 철저하게 정확하게 배 이상 하는 것이 근육이나 관절의 부상을 예방하는 것을 명심합니다. 준비운동으로는 사지 관절과 근육에 대한 스트레칭과 가볍게 뛰기 등이 좋습니다. 또한 겨울 야외 운동은 에너지 소비가 많고 스트레스가 많이 걸리기 때문에 피로하기 쉬워 적절한 운동량을 정해서 함으로써 피로에 의하여 일어나는 안전사고, 운동의 상해 등의 위험성을 피해야합니다.

 
심장병,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갑자기 추위에 노출 될 경우에 혈압이 급상승 할 수 있으므로 야외 겨울철 운동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만성 질환이 있어서 야외 운동을 할 수 없는 경우라면 실내에서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헬스센터나 가정에서 하는 실내 운동은 겨울철의 야외 운동과 달리 추위자체에 일어날 수 있는 위험성이 적고 여러가지 기구을 이용하여 건강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허벌라이프 건강 다이어트 무료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