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운동노하우] 걷기운동을 하자!

반응형

걷기운동을 하자!

1. 오르막길 내리막길이 적당히 있는 길이면 더욱 좋다. 하지만 간단한 워커를 신고 나왔을때 울퉁불퉁한 길을 오래걸으려 하면 다리를 다치기가 쉽다. 최대한 포장도로가 좋다
 
2. 무작정 길거리를 걷기보단 보통 냇가변과 같은 만들어 놓은 운동코스를 걷는게 좋다.
    무작정 길거리를 걷다보면 신호등을 만나고 차를 만나고 하다보면 운동이 짜증이 나고 효율이 낮다.
 
3. 신발은 당연히 편한 신발이다. 슬리퍼 X 왠만하면 샌들도 X 타이트한 운동화 X 너무 큰 운동화 X
    걸었을때 착용감이 우수한 신발을 신자. 그래야 오래걸어도 발이 안다치고 운동효율이 올라간다.
    이 사항은 옷도 마찬가지이다.
 
4. 걷기운동을 시작하기 전,후에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준다. 걷기운동은 전신을 운동하는 유산소운동이다. 온몸을 풀어주고 운동하자. 그래야 몸이 덜다친다. 걷기운동이라고 다치지 않는다는 생각을 버려라. 걷기를 오래하면 무릎관절이 아플수가 있다. 근육이 뭉친다. 이 모든걸 조금이라도 덜 겪으려면 스트레칭은 필수다.
 
5. 걷기운동의 올바른 자세를 꼭 지키자. 자세를 올바르게 잡으면 체형교정뿐 아니라, 운동부상도 줄이고 운동효율을 올려준다

 
6. 걷기운동은 적어도 20분은 걸어준다. 그래야 지방이 연소된다.
 
7. 걷기 운동과 같은 유산소운동은 체지방을 연소시키지만 동시에 근육또한 없애므로 걷기 후에 상하체의 가벼운 근력운동은 근육의 파괴를 막고 건강하게 살빼는데 도움을 준다.
  
8. 걷기운동, 근력운동을 처음 시작하시는 사람들은 다음날 아침에 근육이 뭉치는 경우가 더러 있다.
    그리고 딴딴해지거나 하면 몸에 무리가 가는 것은 아닌지,
    근육이 너무 크게 자리잡는 것은 아닌지 하는 착각을 하는 경우가 있다.
    걱정마라. 근육은 그렇게 단시간에 단련되는것이 아니다.
    근육이 뭉친곳은 냉찜질이 효과가 있고, 근육이 뭉쳤다고 운동을 쉬는게 아니라 전에 했던 것보다 강도를 내려서 걸어주는게 훨씬 효과적이다.
 
9.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고서 운동을 하려하지 마라 ㅡㅡ.
    흔히 식단 조절 한다고 식단을 영양 성분도 따지지 않고 아주 빡세게 정해놓고 운동하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다.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운동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그리고 몸에 필요한 영양 공급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체중 감량에는 성공할지 몰라도 다이어트는 실패한다.
    결국 다시 요요현상이 일어날것이다.
허벌라이프 건강 다이어트 무료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