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어려운 다이어트에 승리의 깃발을

반응형

어려운 다이어트에 승리의 깃발을

한 가지 음식만을 먹는 원푸드다이어트만큼 눈에 띄게 살이 빠지는 방법도 없다.
하지만 모든 영양소를 다 갖춘 음식이 없기에 다른 다이어트에 비해 몸이 많이 상하는 것도 사실이다.
두부다이어트 역시 두부가 좋은 건 사실이지만 비타민 부족을 무시할 수 없다. 그래서 여기 당근과 백김치로 함께 하는 보완식 다이어트를 마련했다.

살도 빼고 건강도 지키는 3일간의 다이어트 식단

아침:
두부 반모(84kcal) + 당근 주스(당근1개(100g크기), 34kcal) = 118kcal

점심:
두부 한모(168kcal) + 백김치(100g, 8kcal) = 176kcal

저녁:
두부 반모(84kcal) + 백김치(50g, 4kcal) + 당근주스(당근1개(100g크기), 34kcal) = 122kcal

이때, 두부는 물에 쪄 먹는 게 좋고, 형체를 부수지 않고 먹는 게 포만감에도 좋다. 당근 역시 곱게 가는 것보다 그냥 먹거나 약간만 갈아먹는 게 좋다. 김치의 양은 시중에 판매되는 꼬마김치가 80g인 것을 감안해 먹으면 되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양껏 먹어도 그다지 문제 되지 않는다.

백김치를 담그는 비법
하나, 고추씨를 삶아 국물을 우려낸다. 고추씨 국물로 김치를 담그면 맛이 시원하다.
둘, 식혀 놓은 국물에 소금, 마늘, 양파 등 야채와 양념을 넣는다. 단, 다이어트를 위한 것이므로 될 수 있는 한 싱겁게 해야 한다.
셋, 양념을 넣은 국물에 씻어 놓은 배추를 넣으면 맛있는 백김치 끝.
허벌라이프 건강 다이어트 무료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