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O형은 고기 중심의 식사와 격한 운동을 병행

반응형

O형은 고기 중심의 식사와 격한 운동을 병행

O형 인류사에서 가장 오래된 혈액형인 O형은 주로 집단적으로 수렵생활을 한 수렵민이 선조로 동물성 단백질이 에너지원이었다. O형의선조는 고기 중심의 고단백질 식사를 하면서 심하게 몸을 움직이는생활을 했다.

이것이 O형의 신진대사를 결정한다. O형의 소화기관은 튼튼하며 강한 면역성을 지녔지만 유제품이나 곡류를 잘 소화하지 못하는 약점을가지고 있다.

빵이나 파스타 같은 곡류, 두류에 포함되어 있는 레크틴은 O형에게 있어 칼로리를 에너지로 연소시키는 기능을 약하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은 식품이다.

또 O형은 근육 조직을 다소 산성으로 유지하는 편이 칼로리 소비

력을 높여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데 좋다. 다이어트 중에는 신진 대사를 높이는 간이나 생선류, 녹색 야채 등과 함께 칼로리를 효율좋게 소화시키는 운동을 동시에 진행하도록 한다.

어드바이스 식사

O형은 위산이 많아 고기를 잘 소화시키는 편이다. 단, 위산이 과다하게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야채나 과일을 균형있게 섭취하도록 한다. 소화기관을 알칼리성으로 만드는 매실, 살구, 건포도 같은 과일은 위의 산성이 강해지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권할만하다.

그리고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브록콜리나 시금치는 O형의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다. 파인애플 주스는 부기나 장에 가스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므로 다이어트에 최적인 음료.

또 올리브유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작용을 한다. 운동몸을 많이 움직이고, 혈액 속에 방출되어 있는 양의 호르몬을 제거하는 것이바람직하다. 다이어트를 하면 아주 심한 운도으로 근육 조직을 산성화시켜 지방을 효율좋게 연소시키지 않으면 안된다.

O형에게 맞는 것은 심장박동수를 적당히 올려주는 유산소 운동. 표에 나와 있는 운동 중2~3종류를 골라 일주일에 4번 정도 하도록.

유제품을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체질이라고는 하지만 유제품 속에많이 포함되어 있는 칼슘은 인체에 중요한 영양소이다. 가능하다면매일 알약을 복용하더라도 부족한 칼슘을 보충하도록 한다.

그리고 체질적으로 약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소화기나 면역계기능을 정리해주는 페퍼민트를 보충해주어야 하는데 로즈계열의허브티를 마시면 좋다. 위산을 분비시키는 커피는 가능한 줄이도록 한다. O형은 정기적인 운동과 지방이 적은 고기를 중심으로식생활을 하면서 체중관리를 하도록.

*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

쇠고기, 간, 고등어, 시금치, 브록콜리, 마늘, 무화과 열매

* 다이어트 중 피해야할 식품

옥수수, 파스타류, 베이컨, 귤, 딸기, 요구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