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야채 중심의 식사가 좋은 A형

반응형

야채 중심의 식사가 좋은 A형

고기를 생선으로 바꾸는 노력을

A형 한 곳에 정착해서, 싸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던 농경민의 자손인 A형은 야채 중심의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신진대사에 관해서 A형은 많은 점에서 O형과 정반대이다. A형은 동물성보다 식물성 단백질이 좋으므로 지금까지 고기 중심의 식사를 하던 사람은
그것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몸무게가 줄어들 것이다.

그리고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두류나 곡류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한다. 소화 기관이 민감하기는 하지만 영양소를 제대로 대사시키는 A형은 건강에 좋은 저지방 식품을 폭넓게 섭취하고 야채와 곡물을 균형 있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

고기를 일절 먹지 않고 일주일에3~4회는 생선류를, 그 이외에는저칼로리의 야채 중심으로 식사를 하면 좋다. 또한 근육 조직을 활성화시키는 곡류의 기능을 높이기 위해 매끼 때마다 과일을 빼놓지 않고 먹도록 한다.

어드바이스 식사

A형은 고기를 가능한 입에 대지 말고 그 대신 생선이나 닭고기를 먹는 노력을 하도록. 또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유제품은 가능한한 피하는 것이 좋지만 발효제품인 요구르트 등은 좋다.

두류는 A형의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품. 특히 영양소가 풍부한 두부는 다이어트에 아주 좋다. 가능한 한 식단에 첨가시키도록 노력한다. 또한 콜레스테롤치를 내려주는 올리브 오일을 매일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칼로리 연소를 돕는 파인애플이나 체리등을 적절하게 식단에 넣으면 좋다.

A형은 요가나 명상 등 기분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를 없애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심한 유산소 운동인 하이킹이나 수영, 스트레치 같은 운동이 아니라 기력과 체력을 함께 보강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운동 중 한가지 이상을 일주일에 3~4회 하면 좋다.

생활

A형인 사람은 매일 작은 컵에 미지근한 물과 레몬1/2개를 짜서즙을 넣어 마시면 잠자는 사이에 소화기간에 쌓여 있는 점액을 깨끗하게 해 배출을 좋게 해준다. 그리고 위산 분비를 촉진해주는 진저나 릴랙스 효과가 있는 카모마일 허브티를 시험해 보도록 한다.

또 한잔 정도의 붉은 와인, 커피나 녹차도 체질에 잘 맞다. A형의 몸은 고기를 바로 지방으로 만든다. 야채 중심의 식생활과 사람들과 경쟁하지 않아도 되는 온화한 운동을 생활의 기준으로 삼도록 한다.

*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
대구, 고등어, 두유, 콩, 국수, 당근, 파슬리, 호박, 파인애플, 요구르트, 순무

*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할 식품
고기, (요구르트를 제외한)유제품, 감자, 피망, 토마토, 파파야, 오렌지, 바나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