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B형

반응형

B형

B형이 처음 나타난 것과 백인종과 화교인종의 혼혈이 주거하는 인도 등지. 이 새로운 혈액형은 유목민의 특징이기도 하다. 기본적으로 B형은 여러 면에서 균형을 잘 잡고 면역성이나 소화기관도튼튼하다. 그러므로 다양하고 풍부한 재료를 이용한 식생활을 즐길 수 있다.

B형이 뚱뚱해지는 원인이 되는 확실한 식품은 옥수수, 국수, 땅콩,들깨이다. 이 식품에 들어 있는 레크틴은 모두다 B형의 신진대사를 낮추는 것이다.

또한 이 식품을 밀가루와 같이 먹으면 대사의 효율이 더욱 악화되어 제대로 소화가 되지 못한채 지방으로 축적된다. 살을 빼려고 생각한다면 밀가루로 만든 것은 일체 입에 대지 않는 것이 무난하다.

B형은 적당히 유제품을 섭취하면 신진대사의 균형이 좋아지므로 매일 식탁에 빼놓지 않고 올리도록 한다.

어드바이스 식사

균형이 잡힌, 잡식성인 B형. 신진대사 효율을 높이고, 몸무게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은 순무, 고기, 달걀, 유제품이지만 닭고기에는 B형의 혈액을 응집시키는 레크틴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가능한 붉은살이나 양고기 등으로 바꾸도록 한다. 또한 생선류도 B형에게는 양질의 단백질로 그 중 대구, 고등어 등 지방이 있는 원양어가 좋다.

단, 갑각류는 소화를 잘 못시키는 체질이므로 피하도록 한다. 소화를 잘 시키고 흡수를 돕기 위해 이틀에 한번 정도 큰 숟가락 하나 정도의 올리브유를 먹으면 몸에 좋다.

운동

B형은 심하지 않은 테니스나 에어로빅 등 적당히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이 이상적이다. 일주일에 세 번은 심하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일주일에 두 번은 릴랙스 효과가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그리고 약간 심하게 운동을 할 때는 반드시 스트레치 등 워밍업을 해 근육을 풀고 나서 하도록 한다.

생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 생강, 카레 가루, 고추 등 몸을 따뜻하게 하는 향신료류를 식사에 첨가한다. 그리고 음료는 허브티나 녹차, 주스3가지 중 한가지를 택하는 것이 가장 몸에 좋다. B형의 식사는 균형이 있어 별로 부족한 것이 없지만 마그네슘이나 레시틴 등 필요에 따라 건강 보조식품으로 보충을 해주면 좋다.

B형인 사람은 본래, 식사, 일, 운동 등 모든 면에서 균형을 취하는 능력이 있다. 다이어트 중에도 그것을 염두에 두도록 한다.

*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
양고기, 정어리, 치즈, 요구르트,시금치, 가지, 무, 피망, 바나나

*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할 식품
옥수수, 땅콩, 닭고기, 밀가루 제품, 토마토, 참기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