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AB형은 소량의 고기와 야채, 두부를. 밀가루 제품은 가능한 피하도록 한다

반응형

AB형은 소량의 고기와 야채, 두부를. 밀가루 제품은 가능한 피하도록 한다

AB형은 세계 인구 중2~5%밖에 없는 귀한 혈액형으로 생겨난지 아직 100년이 채 되지 않았다. AB형의 유전자는 A형, B형의 양쪽 성질을 모두 계승하고 있어 체중 관리가 어렵다. 예를 들어 A형에게는 위산이적은 것은, B형에게는 고기에 대한 순응성을 받고 있다.

이 때문에 AB형은 고기를 먹어도 좋은 체질임에도 불구하고 위산이적어 고기를 대사시키지 못해 지방으로 쌓이게 된다. 체중을 줄이려면 먹는 고기양을 제한하고, 대사의 효율을 높이는 야채나 두부를 함께 먹도록 한다.

그리고 AB형은 근육 조직이 다소 알칼리성일 때 가장 효율 좋게칼로리를 연소시키기 때문에 근육을 산성으로 만드는 기능이 있는밀가루는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하는 것이 좋다. 또 AB형에게 활력의 공급원이 되는 야채는 매일 빼놓지 않고 먹도록 한다.

어드바이스 식사

AB형인 사람은 두부를 중심으로 해 소량의 고기와 유제품(요구르트)로 식단을 꾸미는 것이 좋다. 여기에 생선이나 달걀, 대사의 효율을 높여주는 녹색 야채를 더한다.

빵은 AB형에게 어울리는 식품이지만 다이어트중에는 밀가루를 이용한 식품은 좋지 않다. A형처럼 몸을 산성으로 만드는 식품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알카리성이 강한 과일이나 포도, 매실, 요구르트도 다이어트에 적합하다.

운동

AB형은 운동에 관해서는 A형 체질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어 심신을 안정시키는 운동이 좋다. 그렇다고 땀을 흘리면 안된다는 것은 아니고 천천히 몸을 움직이는 태극권이나 요가, 등 심하지 않은 유산소 운동도 좋다. 스트레스를 없애고 기력과 체력을 키워주기 위해 가벼운 운동 중 한가지 이상을 일주일에3~4회 하도록.

생활

AB형은 매일 한잔 정도의 붉은 와인이나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는커피를 1~2잔 마시는 것이 좋다. 또 카모마일 진저, 로즈 힙 같은 허브티도 면역성을 활발하게 해준다. 또 위산이 적은 AB형에게는 비타민 C의 알약도 보조식품으로 효과적이다. 단, 하루 1000mg 이내로 복용하도록. 된장도 중요한 식품 중 하나. 때로는 A형, 때로는 B형의 성격이 나타나는 AB형. 이상적인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야채와 유제품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
양고기, 고등어, 치즈, 요구르트, 백미, 현미, 칼리플라워, 셀러리, 오이, 레몬, 키위

*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할 식품
국수, 버터, 쇠고기, 밀가루제품,후추, 바나나, 오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