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양한 식이요법들] 음료수 광고에 태클걸다, 편의점 음료수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음료수 광고에 태클걸다, 편의점 음료수

 

음료수 광고에 태클걸다, 편의점 음료수
 
“내 몸을 생각하면 손에서 놓을 수 없다”

Q 그렇게 많은 성분 모두 효과 있을까?
혼합 음료는 각각의 성분들을 일일이 찾아 마시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지만 체질에 따라 맞지 않는 성분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17차 용량에 따라 소양인, 태음인에게 추천. 호흡기에 좋은 녹차와 콜레스 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메밀, 피부에 좋은 율무, 근시에 좋은 결명자 등이 들어 있다.
오늘의 차주로 찬 성분 위주로 소양인, 태양인에게 추천.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겉보리, 피부
콜라겐 역할을 하는 검은콩, 그 외 L-카르니틴 등을 포함하고 있다.
차온 고혈압, 비만에 좋은 보리와 신경을 진정시키는 옥수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현미 등이 포함되어 소양인, 태음인에게 잘 맞는 차.
새싹차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적합하지만 몸이 찬 소음인에게는 잘 안 맞을 수도 있다. 위궤양에 좋은
브로콜리와 양배추, 식이섬유가 많은 알팔파 등이 포함되어 있다.

“오늘 하루 맑음, L-아스파라긴, 알로에 베라 함유”

Q 녹차의 변형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
기존 녹차의 효능에 다양한 성분을 조정하거나 추가해 새로운 버전의 녹차를 만들 어내는 추세. 맑은 하루 녹차에 포함된 L-아스파라긴은 알코올 분해 기능으로 숙취 해소를 돕고 알로에 베라는 몸속의 좋지 않은 성분을 중화시킨다. 또한 아이비를 모델로 내세운 부드러운 L녹차는 카테킨 성분이 강화되어 체지방 분해 효과가 높아 졌다.

“두 번째 우려낸 녹차가 제 맛이다”

Q 첫 번째 녹차와 두 번째 우려낸 녹차의 차이는 ?
처음 우려낸 녹차는 맛과 향이 채 열리지 않아 떫은맛이 강하다. 두 번째 녹차를 우려내면 녹차 고유의 성분이 제대로 우러나 가장 깊은 맛을 내게 된다. 떫지 않고 은은한 맛과 향을 내게 되는 것. 단, 세 번째 우려낸 녹차는 녹차의 끝 맛은 음미 할 수 있겠지만 녹차 고유의 맛과 향은 느낄 수 없다.

“비타민 C 마시고 능력을 높여라”

Q 하루에 1병 이상 마셔 비타민을 과다 섭취할 경우 ?
비타민 음료에 들어 있는 성분은 주로 비타민 C 700~1470mg, 비타민 B. 비타민 C는 수용성 성분으로 일일 권장량 70mg 이상 섭취해도 체외로 배출되지만 1000mg 이상 섭취할 경우 설사와 신장 결석 등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비타민 음료를 마셨다고 해서 그 용량 전부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아니다. 비타민 성분은 흡수를 돕는 주위 성분들이 결합되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 무엇보다 비타 민은 합성 제제보다는 과일 등으로 섭취할 것을 권한다.



“V라인 얼굴, 수염을 달고 살다”

Q 정말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가 있을까?
한의서에 옥수수 뿌리와 잎은 소변량이 적고 잘 나오지 않을 때와 신장과 방광의 결석으로 통증이 있을 때 도움을 준다고 나와있다. 즉, 옥수수 수염은 소변을 정상 적으로 보게 해 체내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하는 것. 부기가 원인이 라면 어느정도 얼굴을 작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아울러 비만에도 효과가 있고 혈압 을 떨어 뜨리는 기능도 발휘한다.

“물을 마시고 싶을 땐 오늘의 차를 마셔요”

Q 그럼 물은? 물은 안 마셔도 되는 거야?
하루 세 잔의 차를 마시는 것이 물을 마시는 것보다 건강에 좋다는 연구 발표가 있 었다. 런던 킹스 칼리지 대학 연구팀에서 수행한 연구 결과 차는 몸속 노폐물을 걸 러주고 항산화 효과를 발휘해 심장 질환 및 암까지 예방해 준다고. 그러나 몸이 찬 사람들은 녹차처럼 찬 성분이 포함된 음료는 좋지 않을 수 있으니 하루 한 잔의 차 와 물을 함께 마시는 것이 좋다.

“하늘의 물, 스무 살의 불을 잠재운다”

Q 목마를 때 보리차? 보리차는 어떤 효과?
보리차는 차가운 성질이 있어 위와 췌장의 열을 내리는 효과를 낸다. 따라서 갈증 이 해소되고 답답한 기분이 사라지는 것. 열이 많은 태양인과 소양인에게 권하며 속이 차가운 태음인, 소음인에게는 잘 맞지 않을 수 있다. 속이 찬 사람이 보리차 를 오래 마시면 식욕부진과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

“미인은 미초를 마신다” “김아중의 S라인”

Q 식초 음료에 당분도 있는데, 그래도 살이 빠질까 ?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분해하는 효과와 기미나 피부 노화를 늦추는 역 할을 하는 식초. 하지만 먹기 힘들다는 점 때문에 당 성분이 적당히 섞이는데 다 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설탕이나 꿀이 들어 있는 음료보다는 올리고당이 포함된 제품 을 선택할 것. 단맛은 덜하지만 칼로리가 더 낮다.

“마시고 걸어라, 그래도 운동이 된다”

Q 어떻게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걸까?
시중에 나와 있는 다이어트 음료 중 스타일 워터에는 노화 방지 호르몬을 촉진시키 는 아르기닌 성분, 단백질 분해를 촉진시키는 BCAA, 지방 대사를 촉진하고 혈압을 정상화시키는 이노시톨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아미노업 겟 워크에도 포함된 L-카르 니틴 성분은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전환시켜 태워주는 중요한 영양 성분이다. 따라 서 마시면 살 빠진다는 광고가 어느 정도 설득력은 있는 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