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Diet 건강정보] 민간요법 다이어트

반응형

민간 요법 다이어트
**민간요법 다이어트(약과 달리 먹어도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 자연에서 쉬게 얻을 수 있는 재료로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

  장기간 진득하게 실행한다.
민간요법은 약과 달라 많이 먹ㄷ라도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3개월-6개월은 해야 효 과가 서서히 나타난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짜고 매운 음식을 금하고 간식을 삼가며, 걱ㄷ기, 맨손체조, 수영 등을 병행하면 효과가 더 크다.

  결명자를 갈아먹는다
결명자 날 것을 곱게 갈아서 하루에 세 번 식 후 30분에 티스푼으로 반 스푼씩 약 먹듯이 물과 함께 먹는다. 선천성 비만이나 비만 체질인 사람에게 좋다.
결명자는 몸 속의 노폐물을 배설시키기 때문에 변비가 있는 경우 특히 효가가 크다.

  모과 해동피차는 산후 비만이 좋다.
산후 비만이나 운동 부족일 경우에는 팔, 다리가 쑤시고 담, 신경통이 온다.
이때는 모과 4g과 해동피(엄나무) 4g에 물을 커피잔으로 석 잔 붓고 한 잔이 나올 만큼 달 여서 수시로 마신다. 3개월 이상 장복한다.

  원인 불명 비만에는 메밀과 율무를 먹는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거나 지방간, 고혈압이 있는 비만자, 비만원인을 모르는 경우에는 메밀 과 율무가 좋다. 메밀가루 날 것 4g을 하루에 세 번씩 장복한다. 단, 임신한 사람이나 임신 계획이 있는 사람은 삼간다.

  대나무 잎과 감잎은 혈액순환을 돕는다.
운동부족이나 혈액순환이 잘 안 될 경우에도 비만이 되기 쉽다. 물 500ml에 대나무잎 20장 과 감잎 10장을 넣고 차를 끓인다. 커피 잔으로 한 잔씩 매일 마시기를 3개월 이상 한다.

  요통이 있으면 뽕잎을 달여 마신다.
비만으로 인해 팔 다리가 저리고 걷기가 힘들거나 요통이 심하면 뽕잎 15장과 복분자(말린 산딸기)4g,차전자4g을 함께 달여서 장복한다.

  미나리 솔잎즙을 마신다.
미나리와 솔잎은 해독, 이뇨 작용을 해 비만을 치료한다. 미나리와 솔잎을 갈은 비율로 즙을 내어 매일 아침, 저녁 한 컵씩 마신다. 먹기가 거북할 경우에는 생강즙을 몇 방울 떨어뜨리 거나 벌꿀을 약간 넣는다.

  삼백초는 고혈압을 예방한다.
비만 때문에 고혈압이 걱정되는 사람은 의이인과 삼백초를 1:1로 해서 하루에 30g씩 달여 차 대신 마신다. 중국 사람들이 앵용하는 우롱차를 수시로 마셔도 좋다.

  쇠귀나물은 체내지방을 없앤다.
고기류, 특히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고기요리에 쇠귀나물을 넣어 먹는 것이 좋다. 쇠귀나물은 고기를 연하게 할 뿐 아니라 몸 속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여 비만에 효과가 있 다.

  율무, 현미, 잣을 넣은 미숫가루를 먹는다.
율무가 현미, 잣을 넣어 만든 미숫가루도 식사 대용을 좋은 식이요법이 된다.
식사 대신 수프처럼한 그릇 적당량의 물을 넣고 만들어 먹으면, 속이 든든하기 때문에 식사 를하지 않아도 되며, 또한 율무와 잣, 현미 등이 이뇨작용을 하므로 살을 빼는 데는 아주 좋 은 식사 대용품이다

  밥을 지을 때 현미와 율무로 짓는다.
비만의 주원인 중 하나가 곡류의 과다 섭취, 그러므로 흰쌀밥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건강 을 위해서라도 현미밥을 먹도록 한다. 현미와 율무를 반씩 섞은 밥은 소화가 잘되고 이뇨가 잘 되므로 비만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율무는 물에 불려서 밥을 지어야 부드럽다.

  율무와 택사, 모려분은 식욕을 감퇴시킨다.
율무와 택사, 모려분을 각각 6백그램씩 가루로 만들어 하루 세차례씩 식사전에 먹으면 식욕 이 감퇴되는 것은 물론이고, 허기를 덜 느기게 되므로 많은 양의 식사를 할 수 없게 된다.

  옥수수 수염을 달여 마신다.
옥수수 수염을 보리차 대신 끓여 마시는 것이다. 옥수수 수염은 한방에소 곧 잘 쓰이는 약 재로서 이뇨제 역할을 한다. 이 옥수수 수염을 끓인 물은 신장에 별 무리를 주지 않고, 이뇨 작용을 돕기 때문에 비만 치료법으로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