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추석음식 천연팩 만들기

반응형

[매일경제 2006-09-29 15:08]    
한 해 농사를 마무리짓는 추석 무렵에는 오곡이 무르익고 온갖 과일과 채소가 풍성하다.
이번 추석엔 다양한 종류와 영양소를 갖춘 추석 음식으로 먹는 즐거움과 함께 피부도 아름답게 가꾸어보자. 코리아나 미용연구팀의 도움으로 '일석이조 추석 음식 미용법'을 피부 타입별로 알아본다.
녹두는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리며 예민한 피부나 알레르기성 피부에도 부작용이 없는 천연 재료다. 녹두에 함유된 단백질 성분이 피부를 청결하게 해준다. 열을 가라앉히는 성질이 있어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녹두팩을 만드는 방법은 물에 불린 녹두를 믹서에 곱게 갈아얼굴에 골고루 바른 후 반쯤 마를 때까지 기다린다.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녹두가루를 사용한다면 미백 효과가 탁월한 오이와 섞어 사용한다. 녹두가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해주고 오이가 피부를 희게 만들어준다. 오이 반개를 갈아 녹두가루와 섞는다. 걸쭉한 농도로 섞어졌으면 마사지하듯이 씻어낸다.
건성 피부는 수분이 부족해 당김이 심하고 윤기가 없으며 주름이 생기기 쉽다. 수분이 부족한 만큼 무엇보다 보습에 중점을 둬 관리해야 한다.
에는 솔비톨 성분이 다른 과일보다 풍부해 피부가 생기 있어 보이도록 보습 효과를 준다. 배로 팩을 만들려면 먼저 배를 강판에 간다. 간 배에 포도씨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 반 큰술을 섞는다. 그 다음 꿀 4분의 1 작은술로 버무린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만들어 바른후 20분 정도 후에 닦아낸다.
지성피부는 피지가 너무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부 타입이다. 피부가 항상 번들거리고 메이크업이 뭉치거나 잘 지워진다. 평소 피부를 관리할 때 클렌징과 모공 수축에 신경써야 한다. 밤의 속껍질을 갈아 만든 율피 가루에는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모공 수축에 효과가 좋다. 율피팩을 만들려면 밤 속껍질을 말린 후 믹서에 간다. 율피 가루에 우유를 섞어 걸쭉하게 만든 후 20분 정도 있다가 닦아낸다.
민감성 피부는 각질층이 얇고 피부 저항력이 약하기 때문에 외부 자극에 쉽게 반응하며 트러블이 매우 잦다. 사과는 사과산, 비타민, 당분이 풍부해 난방, 추위, 바람, 자외선 등에 의해 쉽게 붉어지고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싱싱한 사과를 골라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제거하고 강판에 곱게 간다. 사과 간 것 2 큰술에 꿀 1 큰술을 넣어 잘 섞은 후 밀가루를 조금 넣어 걸쭉하게 만든다. 얼굴에 잘 펴 바른후 20분 정도 기다렸다가 미지근한 물로 닦아낸다.
[김지미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