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지방 제거를 위한 10가지 다이어트 방법

반응형

지방 제거를 위한 10가지 다이어트 방법   
체중을 줄이는 것은 물론 건강을 위한 것이지만 당신의 목표가 안전하고 이성적이어야 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날씬한 몸을 빨리 얻고 싶어서 수많은 사람들이 책, 비디오, 약 그리고 유행하는 다이어트에 의존한다.
 
마술같은 비법을 찾는 것은 유혹적이지만 전문가들은 지방과 싸우는 유일한 길은 먹는 습관을 바꾸고 더 많이 움직이는 것이라고 말한다.
 
"짧은 기간에도 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지만 꾸준한 생활습관의 변화 없이는 지속적인 지방 감소는 없다." 좋은 소식일지는 모르지만 전문가들은 어떤 새로운 행동이 습관이 되기 위해서는 단지 3주가 걸린다고 한다.
 
더욱이 생활습관의 변화가 그렇게 끔찍하지는 않다. 믿지 못하겠는가? 여기 미래의 좋은 결과를 보증하는 생활습관의 10가지 쉬운 방법이 있다.

 
1.달콤한 맛을 만족시켜라

 
몸이 단맛을 원할 때 맛좋은 음식은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지방과 당류를 줄이고 대신에 따뜻하고 풍부한 맛이 나는 것으로 대체한다면 건강을 희생하지 않고 또는 칼로리를 추가하지 않고 당신이 즐기는 맛을 먹을 수 있다.
 
"저녁에 아이스크림과 쿠키에 빠지지 않게 코코아를 곁들인 따뜻한 두유를 먹어라. 달콤한 맛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당신의 야채에 망고 처트니를 더하라."

 
2.욕실에서 저울을 치워라
 
매일 체중을 재는 것은 많은 데이터를 줄지 몰라도 그것은 왜곡된 몸에 대한 이미지를 줄 수도 있다. 저울을 변기 뒤에 치워 버리거나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것을 생각해 보라.
 
"당신이 어떻게 느끼고 옷이 몸에 얼마나 잘 맞고 당신이 어떻게 보이는가에 따라 결정하라. 저울의 수치는 몸의 구성 즉 순수체질량 대 체지방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가 아니다. 당신 자신이 가장 좋은 지표이다."

 

3.식단에 사과하나를 추가하라
 
사과가 건강에 좋다는 옛날 속담이 과거 어느 때보다 더 사실이다. 최근 한 연구는 섬유질이, 오랫동안 신체가 충만하게 느끼게 만드는 지방과 같은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더 많은 섬유질을 섭취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매 식사 전에 사과 하나를 먹는 것이다." 중간 크기의 사과 하나에는 어느 곡식보다 많은 5g의 섬유질이 있다. 그래서 그것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4.어디에서나 운동하라

 
헬스장에 갈 수 없는가? 책상 앞에 있거나 공항에서 지연된 비행기를 기다릴 때 지방을 태우는 운동을 하나 둘 쯤 할 수 있다. "몸무게를 이용하라. 푸시업은 전형적인 체중을 이용하는 운동이다. 또한 스쿼트, 런지, 딥스나 크런치 를 함으로써 충분히 운동을 할 수 있다."

 
5.작은 그릇을 사용하라
 
식사를 조심스럽게 계획하라. 먹기 위해서 앉기 전에 하는 노력이 지방 제거에 크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작은 군대 하나를 먹일 만큼 음식을 만들지 말라. 작은 그릇에 자신에게 충분한 양 만큼만 만들라. 식탁 위에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차리지 말라.
 
더 먹고 싶으면 일어서서 가져와야 하도록 부엌에 음식을 남겨 두라. 마지막으로, 저녁 식사 후 잠시 앉아 있으라. 당신은 아마 당신의 위와 뇌가 배가 가득찼다는 메시지를 주기 위해서만 필요로 하는 간식을 실제로는 원치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6.칼로리를 마시지 말라

 
여자들은 끊임없이 여러 가지 음료를 마시도록 세뇌를 받는다. 그렇지만 모든 음료가 건강을 위해서 같은 조건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소프트 드링크, 운동 음료, 맥주, 칵테일, 우유와 커피나 크림이나 설탕이 든 홍차에는 허리를 굵게 만드는 칼로리가 있다."
 
예를 들면 만약 매일 소다 한 캔을 먹는다면 한달에 450g의 지방과 같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다. 일년이면 4.5kg 이상이다. 게다가 탄산음료에서 발견되는 인산염이 뼈로부터 칼슘을 용해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면 가장 좋은 선택은 무엇인가? 필요하다면 레몬이나 라임 향을 첨가하여 물을 하루에 6잔 마시는 것이다.

 
7.잠을 충분히 자라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수면부족이 배고픔을 증가시키고 몸의 신진대사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이것이 체중을 유지하거나 줄이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특히 수면부족은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코르티졸의 분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결과적으로 수면이 부족한 사람은 충분한 음식 섭취에도 불구하고 배고픔을 느낀다.
 
게다가 깊은 수면의 양은 성장 호르몬의 감소수준과 깊은 관련이 있다. "수면부족은 복잡하게 짜여진 신진대사와 호르몬 과정을 교란시켜 이것이 비만의 원인이 되는 것 같다." 몇 주 이상 수면 장애를 경험한다면 의사와 상의하라.

 
8.좋아하는 것을 먹고 좋아하지 않는 것은 지나쳐라
 
우리가 먹는 이유는 대개 단지 허기를 느끼기는 것 이상으로 복잡하다.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슬프거나 지루하거나 할 때 먹는다. "좋아하는 것은 먹고 싫은 것은 지나쳐라." 좋아하는 음식의 리스트를 만들어라. 그리고 이런 음식을 포함하는 식단을 짜라.
 
만약 집에서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 때 과식한다면 매달 식당에서 그것들을 먹도록 하라. 또한 단지 그것들이 주위에 있기 때문에 먹는, 싫어하는 것을 결정하라. 이것들은 동료 책상 위의 캔디일 수도 있고, 통닭구이에 곁들여진 버터일 수도 있다. 이것들이 칼로리 낭비일 뿐이라고 자신에게 말하라.

 

9.활동을 늘려라

 
매일 추가로 2,000 걸음 이상을 걷는 것이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막고 이미 가지고 있는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대부분의 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경우에도 몇 백 미터 더 가는 것은 쉬운 일이다.
 
빌딩에서 가장 먼 출입구를 선택하고 서서 하는 회의를 하고 다른 층에 있는 휴게실이나 복사기에 가는 등 할 수 있는 일은 얼마든지 있다. "하루에 15-20분이 그것이 실내든 실외든,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10.전화하는 시간을 이용하라

 
친구에게 전화하는 것은 힘든 하루를 마감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단순한 전화가 페달과 결합하면 좋은 피트니스 효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아는가? 어떤 전화 통화는 집중을 요하지만 대부분은 사교적인 잡담이다. 당신은 발을 이용하여 쉽게 어떤 것을 할 수 있다. 친구의 최근 데이트 실패담을 듣는 동안 페달을 밟는 운동을 하라.
 
대화가 재미 있다면 아마도 아래에서 페달을 밟는다는 사실을 잊을 것이다. 그러면 페달을 밟는 것의 효과는 어떤가? 시속 1.6km로(비교적 천천히) 사이클을 25분간 하면 100칼로리를 태울 것이다. 이런 식으로 1년을 하면 4.5kg을 줄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