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스타의 다이어트/옥주현

반응형

한 여론조사에서 여대생이 가장 닮고 싶은 몸매를 지닌 연예인 1위로 뽑힌 가수 옥주현(25). 늘씬한 몸매로 부러움을 사고 있지만 이 모든 것은 끝없는 자신과의 싸움에 의한 노력의 결과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종류별로 안 해본 것이 없고 단식원에 들어가 10여 일이 넘도록 음식을 입에 대지 않은 적도 있다. 그러나 요요현상이 반복되는 심한 부작용을 겪은 이후 요가와 헬스, 하루 식사를 5끼로 나누어 먹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건강한 살 빼기에 성공했다.

특히 1년 넘게 요가를 하면서 몸매에 균형이 생기고 자세가 바로잡혀 키도 2cm나 자랐다고. “살이 빠질수록 내 몸도 이렇게 예쁘게 변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자신감이 생겼어요. 체중계 바늘이 줄어들수록 점점 재미가 붙었죠. 예전에는 살 빼는 것이 고통스럽기만 했는데 요즘은 너무 신나요
 
옥주현 추천! 살이 쏙 ~ 빠지는 요가 동작
 

1 날씬한 허리선을 만드는 반달 자세
① 곧게 허리를 편 상태에서 두 손을 합장해 머리 위로 올린다.
② 배에 힘을 주고 오른쪽으로 몸을 숙여 40초~1분간 정지한다. 좌우 3세트 반복.
                                                                                  
2 팔·다리 선을 매끈하게 만드는 독수리 자세
① 오른팔을 왼쪽 팔꿈치 아래로 완전히 돌려 두 손을 깍지 낀다. 이때 팔꿈치는 가슴 정중앙에 오도록 한다.
② 오른쪽 다리를 돌려 왼쪽 무릎에 걸고 양 무릎을 구부린 채 40초~1분간 멈춘다. 좌우 3세트 반복.
 
3 보디라인이 예뻐지는 서서 활 당기는 자세
① 오른손으로 오른쪽 발목을 잡고 왼팔은 앞을 향해 쭉 뻗는다.
② 배에 힘을 줘 몸의 중심을 잡고 팔과 다리를 반대쪽으로 최대한 멀리 당겨 스트레칭한다. 좌우 3세트 반복.
 
 
4 ▼팔뚝의 군살을 없애주는 비둘기 자세
① 바닥에 앉아 몸은 오른쪽을 향하도록 틀고 왼쪽 다리를 뒤로 쭉 뻗는다.
② 왼쪽 다리를 뒤로 꺾은 후 왼쪽 팔꿈치로 발등을 감싸 안는다.
③ 오른팔을 머리 뒤로 들어 양손을 마주 잡고 40초~1분 정도 버틴다. 초보자는 오른손을 머리 위에 올려도 좋다. 좌우 3세트 반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