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 최신정보

여고, 여대생 다이어트는 이렇게

반응형

여고, 여대생 다이어트는 이렇게

여고, 여대생 시기에는 자신의 외모에 관심이 매우 높을 때이다. 그래서 시중에서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이것저것 시도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또한 고등학교 때 입시에 매달리면서 늘었던 체중이 대학생이 되면서 어느 정도는 자연스럽게 감소하는 경우도 있다. 너무 무리하지만 않다면 성인과 같은 다이어트를 시도해 볼 수 있는 때이다.

1.여고, 여대생 다이어트는 이렇게!
① 아침식사를 꼭 하고 식사시간을 규칙적으로 하자.
식사시간이 불규칙적으로 되면 섭취한 음식물의 칼로리를 지방으로 전환시켜 저장해 놓는 능력이 매우 높아진다.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살찌지 않는 비결이다. 식구들이 없더라도 나의 건강과 체중을 위해 꼭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자.
② 간식을 조심하자.
친구들과 어울리다 보면 고칼로리 간식을 먹게 되기 쉽다. 특히 피자,햄버거,떡볶이,순대,튀김 등은 피해야 할 목록!

③ 무조건 유행을 따르지 말자. 개성 존중!
이 시기는 주위 사람이나 연예인들이 어떤 방법으로 성공했다고 하면 어떤 무리한 방법이라도 따라할 만큼 용감한 시기이기도 하다. 그러나 유행다이어트는 한 때 유행으로 지나칠 근거없는 것들이 많다는 것을 명심하자.
무리하게 살을 빼겠다는 것보다는 체력을 증진시키면서 서서히 체중조절을 해야 한다. 1주일에 몇키로를 줄이겠다는 식의 무리한 다이어트는 자칫 체력저하와 건강악화를 초래할 수도 있다. 또한 무리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의 주요한 원인이기도 하다.

④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운동 계획을 짜자.
살을 빨리 뺄 목적으로 너무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하는 것 보다는 달리기를 하더라도 옆 사람과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의 강도로 30분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혼자 하는 운동은 쉽게 지치고 중도에 포기 하기 쉬우니 친한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계획을 짜보자. 학생이라면 학교에서 식사 전후 시간, 등하교 시간을 이용하거나 아예 아침 일찍 함께 조깅, 수영, 테니스 등을 즐겨도 좋다.

⑤ 만일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가 월경불순이나 무월경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꼭 전문가와 상의하도록 하고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지속하지 않도록 한다. 
반응형

'다이어트 > 다이어트 최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운동습관을 체크해보자  (0) 2011.08.04
겨울의 끝 다이어트시작  (0) 2011.08.04
노년기 다이어트  (0) 2011.08.02
중년기 다이어트  (0) 2011.08.02
청소년기 다이어트  (0) 2011.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