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뚱뚱한 하체와 이별하기

반응형

뚱뚱한 하체와 이별하기

 
 
  허벅지, 엉덩이, 종아리 등 골고루 효과가 있는 운동법! 따라서 다리에 힘이 없고 근육의 발달이 비교적 적은 물렁살이라면 횟수나 세트를 늘리고, 근육의 발달이 비교적 왕성한 사람이라면 적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천천히 숨을 내쉬며다리를 굽힌다.
2. 허벅지에 힘이 충분히 들어가면 자세를 멈추고 숨을 들이쉬며 다시 일어선다.
3. 10~12회, 2-3세트 시행한다.

엉덩이를 약간 뒤로 빼고 허리는 바로 세우며, 굽혔을 때 무릎이 발끝을 넘어서지 않게 한다.
 
 
     
  허벅지 안쪽은 대개 물렁물렁한 살들이 쳐져 있는 곳이다. 평소 걷기 등의 보통 동작으로 자극을 주기 어렵기 때문에 쉽게 군살이 생기는 것. 이 부위의 보기 싫은 군살을 없애고 예쁜 허벅지 안쪽 라인을 만들어 보자.
 
     
   
 
1. 옆을 향하여 눕고, 위쪽의 다리를 아래쪽 다리 앞쪽에 포개어 놓아 지지한다.
2. 허벅지 안쪽에 힘을 주어 아래쪽 다리를 들어 올리며 숨을 내쉬고, 들이쉬면서 내린다.
3. 20회, 2-3세트 시행한다.

골반이 틀어져 허벅지 앞쪽이 하늘을 향해서는 안되며,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한다.
 
 
  허벅지 외측도 지방이 쌓이기 쉬운 곳이긴 마찬가지. 마치 주머니를 하나 붙여 놓은 듯이 볼록하게나온 허벅지로 몸에 피트되는 레깅스나 미니스커트를 입는 것은 아주 큰 용기가 필요할 정도.
전체적으로 두꺼운 다리라도 이 부위에 군살이 적으면 옷 맵시가 살아난다. 당신의 옷맵시를 살리기 위해 오늘의 운동을 내일로 미루지 말기를!
 
     
   
 
1. 그림과 같이 양쪽 다리를 포개어 놓은 상태에서 위쪽의 다리를 45도 정도 들어 올린다.
2. 들어 올릴 때 숨은 내쉬고, 내릴 때 숨은 들여 마신다.
3. 20회, 2-3세트 시행한다.

무릎과 발끝이 하늘이 아닌 앞을 바라보아야 하며, 동작 중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한다.
 
   
 
  지금 당신의 엉덩이에 살이 많아 쳐져 있는 상태라면, 이제까지 엄청난 손해를 본 것이 틀림없다. 처진 엉덩이는 다리를 더욱 짧아 보이게 하기 때문! 하지만 지금이라도 꾸준한 운동을 한다면 처진 엉덩이쯤이야 빠른 속도로 올려놓을 수 있다.
 
     
   
 
1. 그림과 같이 무릎이 수직이 되도록 업드린 후, 다리를 허리가 아프지 않도록 들어 올린다.
2. 다리를 들어 올릴 때 숨은 내쉬고, 내릴 때 숨은 들여 마신다.
3. 20회, 2-3세트 시행한다.

다리를 급하게 펴지 않도록 한다.
 
   
     
  엉덩이와 허벅지의 뒤쪽 경계부위에 굴곡이 없는 여자들도 존재하기 마련. 뒷모습이기에 본인조차도 인식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언제부터인가 캐주얼한 백팩을 메야 마음이 편해진다면 망설이지 말고, 아래의 운동을 숙지하자.  
     
   
 
1. 그림처럼 누워서,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들어올리고 숨을 들이쉬면서 허리를 내린다.
2. 10~12회, 2-3세트 시행한다.

다른 운동의 제일 마지막에 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