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살을 빼려면 유산소운동으로 20분 이상을 해야 되는가

반응형

살을 빼려면 유산소운동으로 20분 이상을 해야 되는가

1. 살을 빼려면 유산소운동으로 20분 이상을 해야 되는가
 
우리가 먹은 음식은 사용되고 남으면 지방으로 축척되는데요.
지방은 비상식량과 같은 역활을 해서, 나중에 음식물 섭취가 제한 될경우 대체 에너지로 사용되는 비상식량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 동작이나 운동은 그날 먹은 음식에서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유산소운동을 해주어야 되는 것이고요.
 
유산소운동도 처음 20분간은 그날 먹은 음식을 에너지로 사용하다가
20분 이후 부터 체지방이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20분 이상해주어야 체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해서 지방을 감소시킬수 있는 것입니다.
 
(달리기나 줄넘기, 수영등은 30분이상, 걷기나 가볍게 자전거 타기는 1시간 이상해야 체지방 감량효과가 있습니다.)
 
 
 

2. 단지 소비칼로리가 섭취칼로리가 많으면 살이 빠져야 되는게 당연한 것이 아닌가
 
물론 섭취한 칼로리에 비해 소비칼로리가 많으면 살이 빠지는 것이 당연한데, 우리가 먹은 일반적인 식단과 그래고 생활습관으로 보았을 때, 소비 칼로리 보다 더 먹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체지방은 일상적인 활동으로 잘 소비되지 않기 때문에 체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유산소운동을 해야 되는 것이고요..
 
 
굶는 다이어트나 식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정말 위험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도 나중에  요요현상등 부작용이 많습니다.
 
단식다이어트나 음식물은 적게 먹는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성공후에 다시 비만이 될 확률이 높다는 것이죠..
 
 
 
그리고 무조건 음식을 제한 할경우 몸이 불균형져서, 자칫 병이 생길수도 있으며, 면역력 저하.. 그리고 신체리듬 저하등으로 몸을 망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할 때에는 균형있는 영양섭취는 필수이며
저지방 저칼로리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되,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등같은 필수 영양섭취는 필수입니다.
 
 
 
 
 
 

3. 유산소운동으로 20분이상 하지 않으면 아무로 소비칼로리가 많아도 살이 아예 안빠지는것인가.. 만약 살이 안빠진다면 도대체 무엇이 빠져나가는것인가..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유산소운동의 목적은 체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해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있습니다.
 
처음 20분간은 그날먹은 음식(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사용되는데... 그날 먹은 음식이 고갈되어야지 체지방이 에너지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보통 20분 이후부터 음식(탄수화물)이 고갈되어서 체지방이 대체 에너지로 사용되어서 체지방이 빠지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