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녹차 다이어트

반응형

녹차 다이어트

녹차를 알고 마시나요?

녹차가 다이어트와피부에 좋다는이유로
혹시 너무 많이 마시지 않아요 ?
녹차를 너무 많이 마시면 몸에 좋지 않아요 ㅜ


■차가운 녹차보다는 따뜻한 녹차 마시세요 !

한방전문의들은 냉녹차보다는 따뜻한 녹차를 권한데요. 녹차가원래찬성질이라 막 따뜻하게먹는게좋다고..손발이 차고 추위를 잘타는 소음인이나, 차가운 음식을 먹고 탈이 났을 때는 녹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데요 .

■많이 마시면 좋지 않아요 

한두 잔은 괜찮아요! 하지만 그 이상 마시면 산성물질인 녹차의 ‘타닌’성분이 빈 위장을 자극할 수 있어요ㅜ 특히 위궤양 같은 위장병이 있는 사람은 타닌의 위 수축작용이 부담을 줄 수 있다고.. 녹차를 발효시킨 우롱차나 홍차는 수용성인 ‘타닌’이 불용성으로 변하므로 괜찮아요. 또 녹차의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면 미네랄이 소변으로 과다 배설될 수 있다. (말 막 어려워서 이해잘 안가요 ㅜ)

■5개월 미만 아기에겐 해롭데요 ..

녹차의 ‘타닌’은 무기질과 결합하기 때문에 음식의 칼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데요. 걱정할 정도의 양은 아니지만 성장기의 어린이는 칼슘이 든 음식을 먹고 바로 마시지 않도록 해요! 아기 분유에 녹차를 타서 먹이는 신세대 엄마들은 주의해야 할 부분ㅜ 5개월 미만의 아기나 임산부는 카페인을 배출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게
좋으니까 많이 드시지 마세요 !

■티백·잎 우려낸 차, 변비에 효과없데요 

[효과있는줄 알았는데 ㅜ]
우려먹는 녹차와 가루녹차는 그 효과가 다르데요! 잎차나 티백은 물에 녹는 영양소만 우러나온데요 ㅜ 변비를 완화하는 ‘식이섬유질’은 잎 자체에 남아 있어 몸으로 들어오지 않는다는데... 그것도 모르고
많이 마셨잖아 ㅜㅜ 그래도 좋아하니 이얘기는 무효♡

■살이빠진다는건 사실 !! 그러나 ..

녹차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몸에 축적된 콜레스테롤을 감소 !
또 차의 카페인과 아미노산이 뇌를 자극해 운동량을 증가시켜 체중감소 효과가 있음 ! 그러나 .. 너무 진하게 자주 마시면 카페인중독, 소화장애 같은 부작용이 있을수 있데요 !!

차도 알고 마시면 몸에 좋지만 , 모르고 마시면 해로울 수도 있어요 !
더운 여름에 뜨거운 차를 마시라는게 더운얘기라 ..
하지만 몸을 생각한다면 힘내서 뜨거운 녹차 마셔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