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벌라이프/허벌라이프 보도자료

허벌라이프 나이트웍스, 나이든 사이클리스트의 운동 능력 향상시켜

반응형

허벌라이프 나이트웍스, 나이든 사이클리스트의 운동 능력 향상시켜

  • 최근 국제스포츠영양학회에 허벌라이프 나이트웍스 제품 임상연구 결과 발표 – 아르기닌이 체내 산화질소 생성을 도와 사이클리스트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
  • 미국 UCLA에서 50-73세 남성 사이클리스트 16명 대상 3주간 관찰 연구
최근 미국 국제스포츠영양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Sports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아르기닌 보충제가 50세가 넘은 사이클리스트들의 운동 능력을 증가시켜 그들의 사이클링 성적을 향상시켰다. 건강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은 혈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산화질소 생성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임상연구에서는 50세에서 73세 사이의 남성 사이클리스트 16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무작위로 한 그룹에게는 엘아르기닌 (L-arginine) 5.2 그램이 포함된 허벌라이프 나이트웍스 제품을 섭취하게 하고, 다른 그룹에게는 비슷한 플라시보를 섭취하게 하여 3주 동안 그 결과를 관찰했다.
그 결과 아르기닌 보충제를 섭취한 그룹에서는 무산소성 역치(anaerobic threshold)가 1주 후 16.7% 향상되었고, 3주 째에는 14.2% 향상된 수준이 유지되었다. 반면, 플라시보를 섭취한 대조 그룹에서는 아무런 변화도 나타나지 않았다. 무산소성 역치란 젖산이 혈중에 축적되어 피로로 이어지는 시점으로, 무산소성 역치 수준이 향상되면 운동을 더 오래할 수 있다는 뜻이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교육 담당 부사장 루이지 그라톤(Luigi Gratton) 박사는 “ 나이가 들면서 운동 능력과 전체적인 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르기닌과 산화방지 보충제가 이러한 남성군의 운동 능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기 위한 실험이었다. 본 임상연구는 아르기닌이 체내 산화질소 생성을 도와 나이든 실험대상자의 운동능력 향상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운동능력이 좋아졌다는 것은 체력이나 건강도 좋아졌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주: 허벌라이프가 지원하고 UCLA 에서 이루어진 본 연구는 허벌라이프 미국 본사의 오리지날 포뮬러 나이트웍스(Niteworks)를 사용하였다. 나이트웍스는 산화질소 연구로 1998년 노벨상을 수상한 루이스 이그나로 (Louis lgnarro) 박사의 연구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그나로 박사는 허벌라이프 회사의 과학 및 뉴트리션자문위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