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스타들의 다이어트

반응형

스타들의 다이어트(2) - 꾸준한 평소관리파
대부분의 스타들은 365일을 다이어트 모드로 살아간다. 때로 맡은 배역을 위해 몇 십 킬로그램을 몰아서 빼기도 하고, 한치의 오차 없는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물 한 잔을 가려 먹기도 한다. 1kg의 몸무게에 울고 웃는 스타들과 그들이 공개한 비장의 다이어트법.




먹는것 -20%, 운동 +30%
한은정
평상시에도 헬스와 골프를 병행할 만큼 운동에 열성적이다. 헬스는 대치동에 있는 옥사이드에서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꾸준히 2시간 이상을 하며, 주로 하는 운동기구는 러닝 머신이나 사이클링, 그리고 보디 셰이프를 위한 가슴 근육에 관련된 기구나 힙업을 위한 기구 등이다. 식이요법은 체질적으로 먹는 것을 좋아해 잘 못하는 편이지만, 몸무게가 늘었다 싶으면 20% 정도는 먹는 것을 줄이고, 30% 정도는 운동량을 늘려 해결하한다.
Success Point 러닝 머신을 시작하면 신문이나 책을 읽으며 최소 30~40분을 버텨내지만 정작 신경 쓰는 것은 운동 시간이 아닌 자세. 최대한 허벅지가 당겨지도록 발뒤꿈치부터 앞 발가락이 차례로 닿았는지를 신경 쓰며 걷는 것이 그녀만의 비결이다.

발레로 근육 몸매를 유연하게
보아
한층 성숙해진 몸매에 더욱 슬림해져 돌아온 보아. 댄스 동작 자체가 워낙 파워풀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발레를 시작했다. 일주일에 3회 3시간씩 레슨을 받는 동안 몸은 한층 가벼워지고 헬스와 댄스로 인해 근육이 붙었던 몸매가 훨씬 유연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하루 다섯 번에 걸쳐 조금씩 먹는 ‘1일 5식’으로 식사조절도 병행했다. 레슨과 춤 연습 등이 끝나고 허기가 질 때마다 시간을 정해놓고 조금씩 먹은 것. 이때 음식은 야채 위주로 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노력했다.
Success Point 발레에서 발가락을 쭉 뻗어 발끝으로 서는 동작은 근육을 가늘고 예뻐지게 하는 동시에 체형을 교정해주는 것이 매력. 목선과 척추선이 예뻐지고 각선미를 좋게 한다는 사실을 보아 역시 단단히 체험하고 있다고 한다.
무용과 헬스로 긴장감 유지
손태영
꾸준한 헬스와 무용 연습으로 철저한 자기 관리를 하고 있다. 압구정동 디자이너클럽에 있는 캘리포니아 휘트니스 클럽에 다니는데, 일주일에 1~2회 러닝 머신이나 사이클링 등의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용을 전공하는 만큼 보디 라인이 중요해 일부러 무리한 근육 운동은 피하는 것. 평소 전공 덕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그녀는 ‘헬스와 무용을 하다 보면 하루 일정 시간 동안 몸에 피트되는 의상을 입고 거울 앞에 서 있기 때문에 자연스레 몸에 긴장감을 갖게 된다’고 자신의 다이어트 비결을 설명한다.
Success Point 유산소 운동으로 체력관리를 하면서 무용과 같은 스트레칭이 가미된 스포츠를 즐기게 되면 적당한 근육과 유연성이 생겨 다이어트 효과가 배가된다.
복싱에어로빅으로 체력단련
소유진
평소 통통한 볼이 트레이드마크인 소유진. 최근 TV 드라마 <좋은 사람>에서 강력반 형사로 캐스팅된 후 다시 본격적인 다이어트와 체력관리에 들어갔다. 드라마 출연 때마다 헬스와 뻥튀기 다이어트 등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그녀가 이번에 시작한 것은 다름 아닌 복싱 다이어트. 한달 전부터 논현동에 위치한 ‘김광선 복싱 에어로빅 클럽’을 다니고 있는데, 하루 평균 2시간 정도의 운동으로 시작 2주 만에 벌써 2~3kg의 감량 효과를 보았다고.
Success Point 복싱 에어로빅은 스트레이트와 잽, 어퍼컷 등의 기술로 팔과 다리, 배 근육을 단련시켜준다. 통통한 볼살에 비해 팔다리가 가는 소유진의 몸매를 탄력있는 근육 상태로 가꿔줄 스포츠.






스타들의 다이어트(1) - 단시간대 스피드파
대부분의 스타들은 365일을 다이어트 모드로 살아간다. 때로 맡은 배역을 위해 몇 십 킬로그램을 몰아서 빼기도 하고, 한치의 오차 없는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물 한 잔을 가려 먹기도 한다. 1kg의 몸무게에 울고 웃는 스타들과 그들이 공개한 비장의 다이어트법.

김선아 | -7kg, 체지방 10% 감량
지난해 1월부터 혹독한 다이어트에 돌입해 7kg을 감량한 뒤 77사이즈의 의상을 55사이즈로 바꿔놓았다. 6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거의 매일 3시간씩 서울 강남구 대치동 샹제리제 피트니스 클럽으로 출근해 땀을 흘렸다. 월·수·금요일에는 러닝 1시간, 태보 1시간, 나이트 댄스 1시간씩 3시간을 했고 나머지 요일에는 러닝과 스쿼시로 역시 3시간을 보냈다. 여기에 생식을 중심으로 한 식이요법을 병행한 것. 일단 식사를 두끼로 줄이고 한끼는 생식과 야채 샐러드로만 배를 채웠다.

Success Point
태보는 태권도와 복싱, 그리고 에어로빅이 적당히 합쳐진 운동으로 경쾌한 음악과 춤이 가미되어 결코 지루하지 않은 것이 장점이다. 거기에 손동작이 많아 팔뚝살에 효과적인 만큼 다소 상체 비만이었던 김선아에게는 딱 맞는 운동이다.

신지 | 식이조절로 12kg 감량

매일 러닝 머신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고 채식 위주의 식사를 했다. 술자리를 피하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어 몸의 바이오 리듬을 최상으로 조절한 것이 성공 비결. 무엇보다 식습관이 문제였던 그녀는 무작정 굶으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다시 폭식으로 이어지던 악순환을 방지하기 위해 먹고 싶은 음식이 생기면 꼭 먹되 조금씩만 맛을 보는 맛보기 다이어트로 칼로리를 줄였다.

Success Point
무리하게 굶는 다이어트는 생체 리듬을 깨뜨려 신체가 스스로 영양분과 체지방을 비축토록 하는 원인이 된다. 신지처럼 조금씩이라도 음식을 맛보게 되면 혈당이 저하되어 생기는 나른함이나 피곤함을 예방할 수 있는 것.


장진영 | 3개월만에 7kg 감량

특별히 더 뺄 곳(?)이 없어 보이는 그녀이지만 얼마 전 영화 <국화꽃 향기>를 위해 7kg을 감량했었다. 평소 뭐든지 잘 먹는 식성으로 유명한 장진영은 끼니를 거르는 일은 상상할 수조차 없는 먹성파. 결국 스피디한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 횟수는 그대로 두고 매끼니를 달걀 1개와 요구르트 1병으로 때우는 식이요법에 들어갔다. 이 식단으로 3개월 만에 무려 7kg이 빠졌던 것. 물론 이것은 일시적인 다이어트로 최근에는 러닝 머신을 구입해 집에서 체력을 관리하고 있다.

Success Point
제니퍼 애니스턴 역시 아침에 달걀과 요구르트, 그리고 약간의 빵을 먹는 것으로 다이어트를 했다. 이것은 탄수화물 40%, 지방과 단백질을 각각 30%씩 섭취하는 식이요법으로 대신 점심은 샐러드, 저녁은 생선과 채소를 먹었다.



옥주현 | -10kg에서 다시 -5kg

핑클 시절부터 꾸준한 다이어트로 화제를 몰고 다녔던 옥주현. 최근에는 솔로 독립을 위한 다이어트로 날씬함에 섹시함까지 겸비했다. 2집 앨범 활동전 단식원에 들어가 10kg을 감량했고, 최근에는 이색적인 줄넘기 다이어트(하루 1천개씩)로 5kg을 감량했다. 물론 그때 그때 되돌아온 몸무게도 있었으나 결과적으로 데뷔 전의 옥주현과 현재의 모습은 거의 성형수술 전후 만큼이나 다르다. 그녀가 이번 다이어트에서 주력했던 것은 체중을 줄이는 동시에 섹시한 보디 라인을 만드는 것.

Success Point
체질적으로 강도 높은 운동을 못하는 사람에게는 조깅이나 줄넘기 등이 오히려 효과적인 다이어트법이 될 수 있다. 1천 번을 한번에 할 수는 없지만 1백 회씩 열 번에 나눠 조금씩 늘려가는 것은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