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비키니 입을래요? 지금부터 시작 , 몸매만들기 적어도 4달걸린다 !!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비키니 입을래요? 지금부터 시작 , 몸매만들기 적어도 4달걸린다 !!

 

비키니 입을래요? 지금부터 시작 , 몸매만들기 적어도 4달걸린다 !!
 
▽아침은 꼭 먹는다 (무조건드세요 무조건 !! 이건 무조건 입니다 ~)
 
사람은 4시간마다 무언가를 먹는 것이 프로그램화 돼 있다. 아침-점심-간식-저녁이 그렇다. 몸매를 유지하려면 아침에 많이, 점심에 적당히, 저녁은 가볍게 먹는 게 좋다. 하루에 섭취하는 총 열량이 같아도 아침과 저녁 어느 쪽에 열량 섭취가 치우치는가에 따라 몸의 지방 축적이 달라진다. 아침에 고열량, 저녁에 저열량일수록 지방 축적이 덜하다.  저녁에 고열량을 섭취하면 지방이 고스란히 쌓여 비만으로 간다. 
 
▽가스가 많이 나는 음식은 줄인다 (야채는 좋은데 ㅋㅋ)
 
양배추 양파 콜리파우더 등 채소류나 자두 배 같은 과일은 가스를 많이 만들어 속을 더부룩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 
 
▽매콤한 음식은 몸매 만들기를 돕는다 (청량고추를 3~4개를 먹을 수 있는 깡으로 다이어트에 매진하세요 !! ㅋㅋ)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칼로리를 태우는 역할을 한다. 일본에서 고춧가루 다이어트 열풍이 불어 직장여성들이 고춧가루 통을 갖고 다니며 식사 때마다 뿌려 먹는 일도 있었다. 
 
▽탄산음료를 멀리 한다 (설탕이 많이 들어있어서 정말 드시고 싶으시면 제로코카콜라, 펩시넥스 드세요 0kcal !!)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를 과감히 끊어야 한다. 탄산음료에는 탄수화물과 당분이 가득 들어 있다. 칼로리를 줄인 다이어트 음료라고 해도 속을 더부룩하게 만들기는 마찬가지다. 
 
▽가공음식과 인연을 끊는다 (인연을 끊으라네요 ㅋㅋ 대박인데 ;; 헤어지세요 당장 NOW ~ ㅋㅋ)
 
라면 햄버거 핫도그 통조림 햄 등 가공음식에는 지방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다. 식품보존제도 어김없이 들어 있다. 몸에서 가공음식을 좋아하는 것은 다이어트를 가로막는 ‘입과 혀’뿐이다. 
 
▽식사량을 줄인다 (너무 갑자기 많이 줄이지마시고 서서히 줄이세요 ~)
 
전체적인 식사량은 줄이는 대신 하루 세끼는 꼬박꼬박 챙겨 먹는 시스템을 스스로 만든다. 아무리 바빠도 아침엔 과일 몇 쪽, 떡 몇 조각을 먹도록 한다. 
 
▽밀가루 음식을 줄인다 (라면이 아무래도 대세죠 ㅋㅋ 조심하세요 !! 여름 끝나고 드세요 !! ㅋㅋ)
 
특히 입자가 고운 흰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줄인다. 스파게티 같은 파스타를 먹을 때도 흰밀가루인지 통밀인지 확인하는 깐깐함이 있어야 몸매를 만들 수 있다. 흰 밀가루는 당분과 탄수화물이 높아 살을 착착 붙게 한다. 요즘은 쿠키도 통밀로 만든 것이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