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벌라이프/허벌라이프 보도자료

컴퓨터·스마트폰에 시달리는 눈 균형잡힌 식습관과 기능식품 필요

반응형

컴퓨터·스마트폰에 시달리는 눈 균형잡힌 식습관과 기능식품 필요

美허벌라이프 그라턴 부사장

눈 건강과 영양잡힌 식단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루이지 그라턴 박사. 한국허벌라이프제공
건강을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하지만 이를 생활에서 실천하는 이는 많지 않다.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열량이 높고 간편한 음식을 찾게 마련이기 때문이다. 맵고 짜고 기름진 자극적인 음식에 더 손이 간다.

바쁜 현대인이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을 찾지 않을까.

1980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건강 보조식품 회사 허벌라이프의 루이지 그라턴 부사장은 전 세계 판매원의 교육을 책임지는 인물. 최근 눈 건강을 위한 기능식품 ‘헬씨 아이’를 알리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

그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해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현대인일수록 올바른 먹을거리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2006년 이후 주요 제품이 나올 때마다 한국을 찾아 이번이 6번째 방한. 허벌라이프는 현재 75개국에 진출해 있지만, 한국은 아시아에서도 매출액이 가장 큰 시장이라고 한다.

그는 동아일보 기자에게 눈 건강 관리법과 올바른 먹을거리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했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당분 섭취를 줄여라

―눈을 위한 약과 건강식품은 많다. 헬씨아이는 뭐가 다른가.

“가장 큰 특징은 천연 식물 추출물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마리골드꽃 추출물, 구기자 추출물, 빌베리 추출물 등 허브 배합을 통해 탄생했다. 그리고 당 함유량을 최소화했다.

―눈 건강에 당분이 중요한가.

“당분을 많이 섭취하면, 몸에 축적된 당으로 인해 눈 주위 혈관이 파괴되고 조직이 손상된다. 당뇨환자가 시력을 잃는 이유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은 어렸을 때부터 당분 섭취를 줄이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좋은 식단이 필수다.

―한국인의 눈 건강은 어떻다고 보나.

“한국처럼 교육 수준이 높은 국가의 사람들은 눈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을 수밖에 없다. 책과 문서를 보는 시간이 굉장히 길다. 특히 젊은 세대는 컴퓨터를 비롯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정보기술(IT) 기기에 노출돼 있다. 그런데 이런 기기가 눈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조기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부족한 것 같다.

○한국의 전통 식단 유지해야

―건강을 위한 관심사가 어떻게 변하고 있나.

“최근 50년간 사람들의 칼로리 섭취는 증가한 반면 운동량은 꾸준히 줄었다. 이러한 추세가 야기하는 가장 큰 문제는 비만 인구 증가다. 역사상 처음으로 세계 70억 인구 중 20억 명이 과체중에 속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건강 문제를 딱 ‘한 알’로 풀기를 원한다. 식습관은 바꾸지 않으면서 말이다.”

―허벌라이프는 좋은 음식을 먹도록 하나, 아니면 간단하게 건강을 챙기게 하나.

“양쪽 다다. 우리는 소비자에게 쉬운 해결책을 제시한다. 사용하기 굉장히 편리하면서도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은 멀리하도록 좋은 식습관을 제공한다.”

―한국인에게 조언하고 싶은 점은….

“김치 나물 야채 등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전통 식단이 있다. 하지만 한국에 올 때마다 패스트푸드점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느낀다. 조부모 세대에 먹었던 전통적인 식단을 유지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