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김미연 월빙 다이어트 비법

반응형

MBC <코미디하우스>의 음치 개그맨으로 주목받은 김미연이 웰빙 다이어트 비디오를 출시했다. 허리가 18인치라고 소문날 만큼 슬리밍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가진 그녀가 자신의 웰빙 다이어트 노하우를 살짝 먼저 공개했다.
 
 
나는 필라티스로 오래전부터 몸매를 가꾸어왔다.
필라티스는 요가와 스트레칭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운동.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평소에 쓰지 않는 근육을 움직여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자세를 교정하고, 탄력 있는 몸매로 가꿔주는 최적의 운동이다.
평소에 덤벨을 들고 다니면서 틈나는 대로 운동하고, 차 안에서는 스트레칭을 했다. 아침저녁으로 20분씩만 투자한다면 누구나 몸짱이 될 수 있다.

아침저녁으로 20분씩만 투자하자. 아침에는 과격한 스트레칭보다는 침대 위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다리. 척추 스트레칭을 하도록 하고,
잠자기 전에는 마찬가지로 침대 위에서 다리 꺾기, 다리 들어 올리기 등 좀 더 난이도 있는 스트레칭을 한다. 반신욕은 매일 하는 게 좋다.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이 배꼽 바로 위까지 오도록 몸을 담그고 15~20분 정도 앉아 있는다.
음식은 세끼를 다 먹되, 시간을 정해서 먹는다. 나 같은 경우 간식은 오이나 당근을 가지고 다니면서 먹었는데, 입이 심심할 때에는 떠 먹는 요구르트에 찍어 먹었다. 덤벨은 틈틈이 하는 것이 좋다.
간단한 기구로 한결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덤벨 운동은 덤벨을 들고 뽀빠이처럼 팔을 양쪽으로 벌리고, 머리 쪽으로 당겨주기를 15∼20회 반복하는 것이다.
소매가 짧아지는 여름이니 출렁이는 팔뚝 살이 고민인 사람들에게 적격일 듯.

 
 
어깨 전신 스트레칭
다리를 벌리고 앉아 양손을 깍지 끼고 머리 뒤에 댄다. 팔꿈치가 무릎에 닿도록 오른쪽으로 기울인 후, 팔을 쭉 펴서 발목에 닿도록 한다. 다시 양손을 머리 뒤에 대고 제자리로 돌아온다. 같은 요령으로 반대편도 반복한다.
 
인어 자세
무릎을 붙여서 옆으로 누운 다음 왼팔로 몸을 지탱해 상체를 든 자세를 취한다. 왼팔로 몸을 지탱하면서 전신을 오른쪽으로 쭉 편다. 동시에 오른팔을 들고, 오른쪽 다리를든다.
 
테이블 톱
팔과 다리로 몸을 지탱한 채 하늘을 쳐다보고 몸통 전체를 위로 그대로 올린다는 느낌으로 업! 이때 턱은 하늘을 보고 몸은 마치 테이블이 된 듯 평평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가슴 운동

1 덤벨을 살짝 쥐고 팔꿈치를 직각으로 구부려 덤벨이 귀 양 옆 높이에 오도록 한다.

2 팔을 쭉 펴면서 양손을 머리 위로 올리며 덤벨을 든다.

3 잠시 멈춘 뒤 다시 직각 자세로 되돌아온다.

4 기본 10회 반복.

 엉덩이 운동

1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배에 약간 힘을 주고 선다.

2 덤벨을 양손에 잡고 양팔을 자연스럽게 밑으로 내린다.

3 오른발을 앞으로 내딛고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한다.

4 왼발은 앞쪽 발바닥이 바닥에 닿도록 한 상태에서 굽힌다.

5 오른쪽 엉덩이 근육을 사용해 자리에서 일어선다.

6 같은 방법으로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는다.
 
종아리 운동

1 양손에 덤벨을 들고, 발은 30cm 정도 벌리고 선다.

2 가능한 한 뒤꿈치를 높이 들고 잠시 멈춘다.

3 천천히 뒤꿈치를 내린 후 다시 올린다. 이때 뒤꿈치가 땅에 닿아서는 안 된다.

 
 다리·허리 스트레칭

1 몸을 쭉 펴고 편안히 눕는다.

2 팔은 옆으로 뻗고, 다리를 모아서 머리 위쪽으로 크게 꺾어 넘긴다.

3 그 상태에서 잠시 숨을 고른다. 다시 제자리.

허리·척추 스트레칭

1 누워서 두 다리를 모아 직각으로 들고 좌우로 왔다갔다한다.

2 다리를 V자로 벌린다.

3 벌린 다리를 꼬아서 눌러준다.

 
4 이번에는 반대편을 같은 요령으로 반복한다.
 
모두에게 콤플렉스가 있다. 나 역시 이번 비디오 촬영을 하면서 허벅지가 굵어 보여 고민했다.
하지만 요즘에는 두꺼운 허벅지가 더 인기라고 한다. 특히 외국에서는 오히려 건강하고 섹시해 보여 선호한다고.
그런 말을 듣고 보니 굵은 내 허벅지가 한결 멋져 보였다. 마른 게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음치인 내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것처럼 절대적인 기준은 없는 것 같다.
하지만 탄력 있는 몸매를 원한다면 긍정적으로, 즐겁게 다이어트를 해야 결과도 좋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