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글로스 이쁘게 바르기

반응형

글로스 이쁘게 바르기

 
 
입술은 이런 구조
입술의 각질층은 굉장히 얇고, 세포지방질이나 천연보습인자(NMF)도 적습니다.

■ “세포간 지질”이라는 것은?
그 이름 그대로 각질층의 세포와 세포 사이에 있는 지질입니다. 스핑고지질·유리지방산·콜레스트롤·콜레스트롤에스텔로 구성되어, 피부의 세포와 세포를 연결하여, 그 사이에 수분을 포함하고 있다가 피부에 탄력이나 촉촉함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천연 보습인자”라는 것은?
아미노산, 요소, 유산, 구연산염, 피로리돈칼본산 등의 수용액으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의 각질층을 형성하는 각질세포의 안에 존재하고 있고, 수분을 각질층의 안에 담아두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분을 유지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크림, 화장수, 비누, 샴푸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입술에는 원래 촉촉함을 유지하는 기능이 부족합니다. 그런데다가 피지선이나 한선도 없기 때문에 피지막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즉, 입술은 방어하는 기능이 굉장히 낮아, 자외선이나 건조 등의 자극을 받기 쉽습니다. 건강한 피부라면 턴오버는 28일 주기로 행해집니다만, 입술의 턴오버는 3∼5일입니다. 그만큼 손상의 회복도 빠르다는 것입니다.




 
이런 버릇이나 습관이 입술에 손상을 입힌다!
입술이 건조한 분들, 이런 버릇이나 습관이 있지는 않습니까?
■ 입술을 빠는 버릇
입술이 건조하다고 입술을 자꾸 침을 바르지는 않습니까? 이것은 건조를 촉진하게 됩니다.

■ 입술에의 마찰
피부는 마찰에 약한 부분입니다. 티슈, 수건, 손수건 등으로 입술을 닦는 것을 때 스치지 않도록 합시다.
■ 자외선
특히 아랫입술이 각도로 볼 때 자외선을 받기 쉽고, 멜라닌을 만드는 기능도 없으므로 손상을 많이 입게 됩니다.

■ 립스틱을 깨끗하게 지우지 않는다.
최근에는 잘 지워지지 않는 립스틱도 많이 있습니다만, 립스틱이 입술에 남아있으면 입술이 거칠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클렌징으로 부드럽게 지우도록 합시다.

■ 입으로 호흡
숨을 내뱉을 때 나오는 수분이 입술에 붙어, 그것이 증발할 때 입술의 수분도 함께 증발해 버립니다. 무의식중에 입으로 호흡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만, 주의하세요!



 
반짝반짝 촉촉한 입술을 만드는 케어 방법

■ 보통 케어
우선은 립크립을 가능한 한 자주 발라 입술이 건조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입술의 “턴오버”가 빠르기 때문에 자주 케어를 하면 할수록,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자외선의 영향도 받기 수운 부분이므로, 자외선장지효과가 있는 립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립크림을 발라도 개선하지 않을 경우에는 립크림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이 맞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깝지만, 새로운 립크림을 사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스페셜 케어
립크림을 바르고 있어도 좋아지지 않을 경우에는, 혈액 순환이 좋아져 피부가 촉촉한 목욕을 한 후에 이런 케어를 해 보세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꿀이나 바세린을 입술을 입술에 바르고 랩을 씌웁니다. 그대로 5분 정도 두어 침투시키면 입술이 굉장히 부드러워집니다.

■ 내면에서 케어
비타민B2는 눈, 피부, 입 안의 점막을 정상적으로 유지시키는 비타민입니다. 부족하면 입술이 트게 됩니다. 비타민B2를 많이 포함하고 있는 식품은 간, 장어, 계란, 브로콜리, 시금치 등입니다. 의식하여 섭취하도록 합시다.
건조의 원인과 케어를 정리하여 소개하였습니다만, 버릇이나 습관을 고치는 것도 케어도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오늘부터 해 보세요! 반짝반짝 촉촉한 매력 있는 입술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