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다이어트 칼럼]맨손 다이어트 체조 9.14

반응형

[다이어트 칼럼]맨손 다이어트 체조 9.14

[다이어트 칼럼]맨손 다이어트 체조 9.14
[강원일보 2005-09-14 00:03]
 지난주에 이어 계속해서 등과 복부를 이용하는 동작들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흡은 평상시와 같이 자연스럽게 하고 동작마다 최소 15~30초 정도 정지된 동작들로 2~3세트씩 반복하도록 합니다.

 △허리들기(등)

 -바닥에 편안히 누운 자세로 발끝을 세운다.

 -그런 다음 등에 긴장을 주며 허리를 바닥에서 떨어지도록 최대한 긴장을 유지한다음 원래의 편안한 상태로 돌아오는 것을 반복한다.

 △허리 바닥에 닿기(복부)

 -바닥에 편안히 누운 자세로 발끝을 세운다.

 -그런다음 복부에 최대한 긴장을 주며 허리를 바닥에 닿도록 한다음 원래의 편안한 자세로 돌아오도록 반복한다.

 ◇트레이닝의 기본원리

 운동을 함에 있어서 하는 방법 즉 트레이닝의 기본원리에 대하여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부하의 원리, 점증 과부하의 원리, 특수성의 원리, 개별성의 원리, 다양성의 원리, 특이성의 원리, 가역성의 원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트레이닝의 기본원리들을 조금만 알아두면 남들보다 똑같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도 훨씬 높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흔히 운동을 함에 있어서 어떤 종목을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효율적으로 하여 효과를 높이려는 생각보단 어떤 종목을 선택하되 시작해서 끝나는 것에만 연연하게 됩니다. 그런데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들여다 본다면 같은 시간과 방법이라도 남들보다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심문정<2002 미스강원 미·헬스트레이너> 박우원<헬스트레이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