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다이어트칼럼]맨손 다이어트 체조 9.7

반응형

[다이어트칼럼]맨손 다이어트 체조 9.7

[다이어트칼럼]맨손 다이어트 체조 9.7
[강원일보 2005-09-07 00:03]
 이번주부턴 맨손으로 집에서 혹은 체육관에서 편안하게 따라할수 있는 동작들을 배워보겠습니다.

 먼저 오늘부터 배워 보는 동작은 처음부터 마지막동작까지 복부와 등을 단련시키는 동작들로 호흡은 평상시와 같이 자연스럽게 하되 동작마다 최소 15~30초 정도 정지된 동작들로 2~3세트씩 반복하도록 합니다.

 △기지개펴기

 -1인용 매트나 이불을 펴고 반듯하게 눕는다.

 -깍지낀 양손은 머리위로 발끝은 바닥을 향해 온몸을 기지개 펴듯이 이완시킨다.

 △머리만 들어올리기

 -편안한 자세로 매트에 반듯하게 눕는다.

 -머리를 들어올리고 발끝을 세워 복부에 최대한 긴장을 준다.

 ◇잠을 충분히 자면 살이 빠지는 이유는?

 -우리의 몸은 잠자고 있는 동안에도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수면 부족이 되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대사작용이 떨어져 몸 속에 노폐물이 축적되기 쉽고 내장에도 큰 부담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노폐물을 밖으로 빨리 배출시키고 체내의 순환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잠을 푹 자야 합니다. 단, 잠을 잘 때는 되도록 따뜻하게 해야 몸의 냉증을 막을 수 있습니다다.

 또한 잠을 자면서도 쉽게 살을 빼려면 평소 수분대사를 높여주는 음식물을 적극 섭취하고 항상 따뜻하게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공부 하느라 제때 잠을 못 자는 것도 비만을 부르는 원인이 됩니다. 규칙적인 취침 습관이 날씬이 몸매의 지름길이 됩니다.

 ◇스트레스와 비만과의 관계

 -스트레스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그 자체로 복부 비만을 부릅니다. 그런데 여기에다 먹기까지 한다면 칼로리 량이 늘어나면서 뱃살이 더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심문정<2002 미스강원 미·헬스트레이너> 박우원<헬스트레이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