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양파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 점

반응형

양파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 점

> 양파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 점
중국 여자들은 기름기가 많고 튀기는 음식을 많이 먹지만, 비만이 적고 날씬한 이유는 양파를 많이 먹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SBS TV 8월 3일자 '여자플러스'에서는 양파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도 방송되었습니다.
 
> 양파가 다이어트에 좋은 점
-양파는 지방의 함량이 적으면서 채소로서는 단백질이 많은 편이다. 따라서 지방섭취를 줄이는 다이어트에 좋다.
-양파는 우리 몸에 불필요한 젖산과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식품. 말하지만 고지방을 녹이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양파에는 칼슘도 많이 있어 성장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다이어트할 때도 좋다.
-양파를 먹으면 장내에서 스펀지와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과다한 양분의 흡수를 막아준다. 또한 유해물질까지 흡착, 배설시켜 몸 속을 깨끗이 하는데 도움을 주고, 변비에도 좋다.
-다이어트 운동시 근육이 많이 뭉쳤을 때도 이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의 효과를 높여준다.
-양파는 굽거나 튀기거나 삶거나 말린 것 등이 약용효과 면에서 변화가 없고, 아무리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고, 위가 좋지 않는 사람은 날것을 많이 먹으면 부담이 된다.
-양파는 피를 깨끗하게 정화시켜 주어 여성의 피부미용에 좋고 잔주름 예방 효과도 있다.
-다이어트에는 숙면도 중요한데 양파는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 양파를 먹어도 좋지만 생양파를 썰어서 머리맡에 놓고 자도 효과가 있다.
-양파를 하루에 40g씩 3개월 이상 꾸준히 먹어야 효과가 있다.
<이 글은 2004년 8월 3일 '클럽게시판'에 48sung님께서 올려주신 글입니다>
 
:::cDiet Advice:::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사람들이 그리 비만하지 않은 이유는 차를 함께 마시기도 하지만 음식에 양파가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양파는 몸속의 콜레스테롤과 같은 고지방을 녹이는 유화프로필 성분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요. 유화프로필이란 성분은 섭취한 영양분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또한 양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습니다. 특히 비만인 사람은 배에 체지방이 많아 손으로 잡히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지만 양파를 10일 정도 아침, 저녁으로 먹고 나면 배가 부드러워져서 손으로 잡히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만때문에 머리가 아플 수 있는데 이 경우도 양파를 먹으면 두통이 사라집니다.
그렇다면 양파를 어떻게 먹어야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48sung이 말씀하신 것처럼 양파는 생으로 먹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가 높습니다. 유화프로필 성분이 생양파에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만약 볶는다면 마지막에 살짝 볶아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생양파를 먹을 때 매운맛을 없애려면 양배추와 양파를 물에 같이 30분 동안 담갔다가 먹으면 됩니다.
양파즙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양파 3개 정도를 깨끗이 씻어서 물 한 대접을 넣고 삶아서 양파즙을 만든 후 보리차 대신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이때 세 끼의 식사량을 평소보다 1/3정도 덜 먹어야 효과가 높습니다. 그러나 식사를 하지 않고 양파즙만 3일 이상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양파는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양파를 갑자기 많이 먹으면 체질에 따라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