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몸짱아줌마 다시보기5탄(니들에게 봄날을 돌려주마!)

반응형

몸짱아줌마 다시보기5탄(니들에게 봄날을 돌려주마!)
 
몸을 조각하자.
찰흙으로 된 하나의 원통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 원통은 당신이 만들 조각의 원재료입니다. 이 재료로 당신이 조각할 작품은 콜라병이고, 그리고 조각의 완성도는 얼마나 콜라병과 닮았느냐로 결정되는 걸로 하죠.
만약 원통의 둘레가 원래부터 아주 크다면 필요 없는 찰흙을 걷어 내는 것부터 시작해야겠죠? 반대로 애초 작은 원통이라면 모자라는 찰흙을 붙여나가야 하겠구요. 걷어내거나 붙여서 대강의 형태가 완성되면 시간을 두고 찰흙이 굳기를 기다려야겠죠. 찰흙이 충분히 굳은 것이 확인되면 조각칼을 사용해서 사이사이의 골도 파주고 모양도 세부적으로 가다듬게 될 거구요.
여기서 찰흙 원통을 당신의 몸이라 생각해보세요. 비만인 분은 원통이 큰 것이고, 마른 분은 작은 게 되겠죠. 찰흙은 살이구요, 굳어진 찰흙은 근육, 조각칼은 웨이트 트레이닝. 그럼 당신의 몸에 있어서 조각의 완성도는 어떤 걸 의미할까요. 콜라병과 닮은 정도를 따지는 데, 무게는 중요하지 않죠. 큰 콜라병이냐 작은 콜라병이냐 하는 차이가 있을 뿐. 마찬가지입니다. 몸을 만들 때 중요한 건 무게가 아니라 바로 균형과 비례입니다.
근력운동(=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몸매를 만드는 과정은 찰흙으로 콜라병을 만드는 과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필요 없는 찰흙을 걷어내는 작업이구요, 조각칼로 다듬는 것은 근육의 형태를 만드는 작업에 비유될 수 있죠. 근력운동은 하지 않고 유산소 운동만 한다면, 당신의 몸은 둘레가 작은 원통은 될 수 있을지언정 결코 균형과 비례가 아름다운 '콜라병'은 될 수 없습니다. 아름다운 몸을 원한다면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동시에 해야 합니다. 그리고, 34-24-34 따위의 숫자는 무시하세요. kg, cm, inch도 잊어버리시구요.
비쩍 마른 몸을 아름다운 몸의 기준으로 트렌드화시키고 그에 따르도록 세뇌하고 종용하는 각종 매체들, 간편하고 쉽게 살을 빼주겠다고 유혹하는 야바위 사업자들, 잘못된 다이어트 정보의 제공자들.. 현혹되지 마십시요. 살을 빼는 것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이 목적이고 그런 몸의 키워드는 균형과 비례입니다. 그리고, 그렇기 때문에 간편하고 쉽게 되는 건 없습니다. 그런 건 가짜입니다.
동물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방법은 적절히 먹고 적절히 운동하는 겁니다. 인간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드는 방법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적절한 운동과 식사조절 이외에는 없습니다. 아무리 과학과 의학이 발달한다 한들, 이 대원칙은 언제나 유효합니다.
지구상 생존하는 모든 동물은 이 원칙을 지키고 삽니다. 생존에 필요한 양의 음식만 먹고, 그 음식을 얻기 위해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는 활동을 합니다. 지구상에 현존하는 동물 중 과식과 운동부족으로 인해 각종 성인병으로 생명의 위협까지 당하는 은, 인간(과 인간이 기르는 개)뿐입니다.
운동을 합시다. 처음 한동안은 몸을 아무렇게나 방치해 둔 대가를 치르게 될 겁니다. 고통이 따를 겁니다. 하지만 그 대가는 당신의 몸을 강하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들어진 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스스로 사랑하게 됩니다. 자신의 몸을 사랑하게 되면, 자신도 사랑하게 되죠. 건강한 몸에 건강한 자의식. 그래서, 언제나 봄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