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벌라이프/허벌라이프 보도자료

허벌라이프 고단백질 식단, 체중 감량과 복부 비만 개선 효과

반응형

허벌라이프 고단백질 식단, 체중 감량과 복부 비만 개선 효과

• 서울대병원 조비룡 교수 연구 결과 발표

단백질량을 높여서 다이어트를 했을 경우 체지방과 복부 비만 감소에 효과적

다이어트 시 칼로리를 낮춘 식이요법을 하면서 단백질 섭취 비율을 강화하면 체지방과 복부비만률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서울대학교 가정의학전문의 조비룡 박사는 BMI (Body Mass Index, 신체질량지수) 25 이상의 대사증후군을 앓고 있는 비만환자 75명을 대상으로 고단백 식이요법 섭취군과 종래의 균형있는 영양식 섭취군으로 나누어 3개월간 관찰 연구를 했다. 그 결과, 두 군에서 모두 평균 4.9~5 kg의 체중감량을 보였고 허리둘레, 복부비만, 체지방, 중성지방 수치가 유의적으로 감소하였으며 HDL-콜레스테롤 수치는 유의적으로 증가하여 대사증후군이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대사증후군은 심장 질환이나 당뇨 등을 일으키는 위험요인의 집결체로 성인의 약 25%에서 발견될 정도로 한국에서 역학적 비율에 도달한 질환이다.
특히 12주간 70% 이상 빠짐없이 고단백질 식사요법을 수행한 그룹에서는 다른 군 대비 복부지방은 1.7배 (2.2 kg 감소), 전체 체지방량은 체지방은 1.5배(3.5 kg 감소) 더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고단백질 식단이 체중 감량과 복부비만 개선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본 실험을 주도한 조비룡 박사는 “이번 연구결과는 대사 증후군을 앓고 있는 비만 인구 감소에 중요한 의학적 바탕이 될 것이다” 라며 “일반인의 경우라도 단백질이 강화된 식사를 할 경우 체지방 감소에 효과를 볼 것이다” 고 밝혔다.
 본 실험에서는 고단백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 허벌라이프의 쉐이프웍스 제품이 사용되었다. 즉, 고단백질 섭취군은 쉐이프웍스 ‘뉴트리셔널 쉐이크 믹스(포뮬라1)’와 단백질 보충 식품인 쉐이프웍스 ‘퍼스널 단백질 파우더(포뮬라3)’를 동시에 섭취하였고, 다른 그룹은 ‘뉴트리셔널 쉐이크 믹스’만 사용하도록 하였다. 연구의 처음 4주는 하루 2회 식사 대신 대체식을 섭취하였고, 다음 8주는 하루 1회 식사 대신 섭취하도록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