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구태규 다이어트 성공기⑪] 2주간의 신체 적응 훈련

반응형

[구태규 다이어트 성공기⑪] 2주간의 신체 적응 훈련
[고뉴스 2004-09-10 17:18]
(사진설명: 1991년 MBC 20기 탤런트 수료교육 기념사진. 가운데가 필자 구태규.) 다이어트를 하면서 실패했던 부분 중 하나가 식사조절과 운동이었다. 갑자기 음식량을 줄이고 무리한 운동을 시작하면 몸에 이상이 오는 것을 느꼈다.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생활습관과 규칙적인 생활에 적응 할 수 있는 신체적응을 위한 훈련을 시작했다.
2주간 소식하는 습관과 똑같은 시간에 음식물을 섭취하고, 기름진 음식에 길들여져 있던 식생활습관을 야채위주의 습관으로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이 늘어져 있는 위를 줄이는 일이었다. 위가 작아지면 적은 음식 섭취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신체적응기간에 지켜야할 사항들을 정리해 보았다.
1) 절대 운동은 하지 않는다. 처음부터 운동과 식사조절에 들어가면 몸이 쉽게 지쳐서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식사는 야채위주의 식단을 구성하고 육류와 생선을 적당히 먹는다. 3) 과식은 피하고 소식하는 습관을 기른다. 4) 군것질, 간식, 그리고 당분이 많은 과일은 피한다. 5) 낮잠은 절대 안잔다. 밤에 숙면을 취하는건 자연의 이치다. 신체리듬상 밤에 잠을 잘 때 숙면을 취하느냐 선잠을 자느냐에 다음날 몸의 컨디션이 틀리기 때문에 잠은 밤에 푹 잔다. 6) 외식은 절대 하지 않는다. 외식은 거의 기름진 식단으로 짜여져 있기 때문에 신체적응기간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7) 술, 담배 그리고 회식자리는 2주간 양해를 구해서 빠진다. 8) 생활 속에서 움직이는 습관을 기른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목적지에서 한정거장 전에 내려 걷는다. 진공청소기로 청소를 했다면 빗자루로 청소를 하고, TV리모콘은 버리고 손으로 채널을 바꾼다. 새차는 걸레로 직접 한다. 생활 속에서 칼로리가 소모될 수 있는 움직임이 많은 것들을 찾아 응용한다. 9) 매사의 웃으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다이어트가 힘들다고 여기지 말고 내 일상생활이라고 생각하자.
이런식으로 1주일동안 했더니 3kg이 빠졌다. 이렇게 2주동안 5kg의 감량을 하였고 밥도 예전에 반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운동을 하지 않고도 살이 빠지는데 운동을 하면 살이 더 많이 빠질 수 있다는 계산이 나왔다. 자신감이 생기며 흥분이 되었고 이제는 음식의 노예에서 해방되어 내가먹고 싶은 것은 얼마든지 먹을 수 있는 기쁨이 있다.
다이어트의 가장 기초는 규칙적인 생활과 음식 섭취량을 줄인 소식이 기본이다. 먹은 만큼 움직이면 살은 꼭 빠진다.
구태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