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운동&건강

넘치는 식욕을 억제하는 10가지 방법

반응형

넘치는 식욕을 억제하는 10가지 방법

◇ 양치질을 많이 하세요
배가 고플때마다 양치질을하고나면 식욕이 떨어진다. 치약속에 들어있는 성분이 식욕을 떨어트려 준다는 속설이있다.
물과 녹차를 자주 마시세요
배가 고플때 물이나 따뜻한 녹차를 마셔라. 녹차에 카테킨 이라는 성분도 체내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식욕을 감소 시키는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
 
30분의 위력을 믿어보세요
배가 고플때에는 30분만 참아보자. 30분만 참으면 배가고픈 본성보다 다이어트를 해야한다는 이성이 내자신을 다스리게된다.
 
살안찌는 간식을 드셔보세요
살이안찌는 저칼로리 간식을먹자. 오이, 당근, 등의  야채도 좋고 강냉이를 먹어도좋다.
저칼로리 우유한팩. 요구르트 한개정도로 좋다.
 
파란색을 가까이 하세요
파란색은 식욕을 감소시킨다. 파란색그릇. 파란색악세사리. 파란색옷등을  가까이해보자.
반대로 빨간색은 식욕을 증가시킨다.
 
식욕억제 지압법
손등쪽.가운데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의 뼈가만나는 부근을 강하게  지압해주면 식 욕억제 효과가있다.
 
허브 사랑하기
각종허브는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있다. 허브의 초록빛은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 주어 식탐을  쫓아내린다.
음식 생각이 자주 나는곳이나.  음식을 먹는식탁위에 허브화분을 놓아두자. 분위기는 물론 기분도 산뜻해지고 음식섭취량도 줄어들것이다.
 
몸을 따뜻하게 하자
몸이차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못해 몸에 에너지 공급이 잘되지 않는다. 그래서 몸은 자주 영양소를  원하게 되고 음식을 찾게된다. 몸을 따뜻한 물에 담그고 있으면 식욕이 억제됨은 물론 마음이 편안해진다.
 
빠른음악듣기
입맛 떨어지게 하는데에는 빠른음악이 그만이다. 빠른템포의 음악을 들으면 흥분이 되어 위장작동이 정지된다.
따라서 공복감을 느끼지 않게된다.
 
하루 한시간 이내 운동하기
운동을 하면 허기가 진다고 생각하지만 하루 한시간 이내의  운동은 오히려 식욕을 떨어뜨려준다.
반면 1시간 이상의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켜 체중조절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수 있다.
허벌라이프 건강 다이어트 무료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