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건강하게 살빼는 생식 다이어트

반응형

건강하게 살빼는 생식 다이어트

올바른 다이어트란 바로 체내에 과잉으로 축적된 체지방을 빼주는 것. 다이어트는 올바른 식생활 습관과 가벼운 운동 요법으로도 가능하므로 무리한 단식이나 과격한 운동, 약물 등은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근육의 손상 없이 체지방을 빼는 것이 중요한데 생식은 에너지 효율이 비교적 높은 편이라 생식을 식사 대용으로 2~3끼 정도 먹고 가벼운 운동을 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생식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생식의 영양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 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몸 속 노폐물까지 빼주므로 변비로 인한 부작용도 막을 수 있다.
 
1 변비 등 부작용이 없다
생식 다이어트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을 비교적 골고루 함유하고 있고 섬유질이 풍부해 공복감을 줄여주고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변비를 없애준다.
2 요요 현상이 없다
생식을 함으로 인해 칼로리가 조절되면 인체는 체내 지방을 열량 공급원으로 사용하면서 체지방을 감소시켜 요요 현상을 막아준다.
3 뱃속이 든든해 기운이 넘친다
굶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모든 영양 성분이 골고루 담긴 생식을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라 오히려 기운과 생기가 넘치게 된다. 적게 먹어도 영양가는 익힌 음식보다 3배 이상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해 건강을 해칠 염려가 없다.
4 포만감이 오래 간다
익힌 음식보다 포만감이 오래 가고 요요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
 
1 오랜 기간 먹을수록 좋다
생식은 최소 2,3달 이상은 먹어야 근본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한 달처럼 짧게 생식을 먹어주면 단기간 효과는 볼 수 있지만 생식을 멈추면 다시 살이 찌게 된다. 오랜 기간 먹을수록 생식의 효과는 높아진다.
2 간식은 강냉이나 과일만 먹기
다이어트 기간 동안 계속 생식만 먹다 보면 냄새가 역하거나 지겨워서 먹기 싫어질 수 있다. 이럴 때에는 야채나 과일을 수시로 먹어주면 살이 찌지 않으면서 몸에 영양분을 줄 수 있다. 과자는 지방과 염분이 대부분이므로 군것질을 하고 싶을 경우 과자보다는 강냉이를 먹는 것이 좋다.
3 가벼운 운동과 함께
좀더 빠른 시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생식을 먹으면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전신 스트레이칭을 해주거나 조깅, 헬스 등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빠른 시간 안에 요요 현상 없이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다. 
     
메주콩
완전 식품으로 불리는 콩은 지방과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가 아주 높은 자연 식품. 혈액 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어주는 기능도 하고 있다.
 
 보리
섬유소가 풍부한 보리는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줘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도와준다. 
 
찹쌀
쌀보다 소화가 잘 되고 위와 소화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사람이 먹으면 설사를 없애주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녹두
피로 회복에 특히 좋은 녹두는 먹었을 때 몸에 기운을 불어넣어 주고 몸을 차게 하는 힘이 있어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좋다. 
 
율무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자양, 강장 효과가 있는 율무. 몸 구석구석이 결리고 쑤시거나 살결이 갑자기 거칠어질 때 먹으면 좋다.
 
 검정 약콩
비타민 B군과 단백질이 풍부해 그대로 먹어도 건강에 좋은 검정 약콩. 풋비린내가 나지 않아 생식 재료로 많이 쓰이고 다이어트 때 먹으면 좋다.
 
 현미
현미 속에 함유된 각종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몸 속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주고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아랫배나 종아리 등 군살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좋다.
 
 수수
알칼리성 식품으로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좋고 변비를 없애주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