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즐겁게 빼자~ 먹는 다이어트!!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즐겁게 빼자~ 먹는 다이어트!!

즐겁게 빼자~ 먹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무조건 단식하거나 칼로리가 적은 한 가지 음식만 죽어라 먹는다고 단박에 성공할까?


실제로 체중이 줄어드는 속도는 단식, 원푸드 다이어트, 건강다이어트의 순서로 나타난다. 그러나 아예 먹지 않거나 적게 먹으면 초기에는 무게를 많이 줄일 수 있으나, 몸의 방어기전에 의해 신진대사 속도가 함께 떨어지며 일정 수준을 지나면 더 이상 빠지지 않는다. 곧, 요요현상의 속도 역시 단식 > 원푸드 다이어트 > 건강 다이어트 순이라는 이야기.


예를 들어,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해지면 근육 손실이 발생하고, 피부 탄력 저하 및 탈모 등의 부작용이 생긴다. ‘유지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하려면, 꼬박꼬박 영양을 섭취하며 신체활동량을 늘려 몸을 재정비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무턱대고 몇 주나 몇 달을 잡고 속성으로 ‘단식’하는 다이어트 대신 ‘잘 먹고 즐겁게 하는 다이어트’가 떠오르게 된 배경.


비만 클리닉 전문의들은, 많든 적든 간에 감량 체중을 유지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본다면 원푸드 다이어트와 단식은 피해야 할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경고한다. 그러나 ‘먹는’ 다이어트가 평소의 식단을 유지한 채 헬스클럽 회원권만을 추가한 시스템은 절대 아니다.


과일과 채소, 육류 위주로 소량을 규칙적으로 섭취해 몸에 활발히 에너지가 돌도록 도우며 군살과 늘어진 부분을 운동을 통해 케어하는 것이 가장 권장되는 다이어트 사이클이다.



[적은 칼로리, 고소한 맛 '두부샐러드'. 드레싱하지 않고도 야채의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별미.
다이어트의 대표식 샐러드는 집에서도 얼마든지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보다 푸짐하게 먹고 싶다면 호박, 고구마, 버섯 등으로 나만의 샐러드를 만들어보자.]


비타민, 미네랄, 필수지방산, 필수아미노산 등을 골고루 공급해줘야만 건강을 해치지 않는 올바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될 수 있는 한 염분이나 지방 함량이 없거나 적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되, 자주 조금씩 섭취할 것.


과일과 채소을 위주로 한 식단이라면 그야말로 최상급. 밥과 기름진 반찬 없이 하루도 살기 힘든 당신이라면,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는 애초에 헛된 바람일 뿐이다.


이효리 밀착 취재 프로그램, <오프더레코드 효리>에서 촬영 차 태국으로 떠난 이효리는 패스트푸드점에서 푸짐한 햄버거세트를 앞에 두고 코디에게, "다른 연예인들은 촬영가면 이런 거 안 먹지? 전지현은 몸에 좋은 것만 먹어?" 하고 묻는다.코디가 '김태희씨 같은 경우는 많이 먹는 스타일… 여자 연예인들은 콩 같은 건강 식품 위주로 소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하자, 천하무적 이효리. "다들 관리하고 있는데 나만 이렇게 살찌는 음식이 땡긴다"며 풀이 죽으면서도 덥썩 햄버거 한 입을 베어물었다.


그러나 대식가라는 김태희와 '자꾸 살 찌는 게 땡기는'이효리, 여전히 슬림하고 핫하다! 과연 안 먹는 독한 다이어트에 도전한 걸까? 이효리의 경우, 김제동의 권유로 산행을 시작해 운동을 통한 감량에 성공한 케이스다.


여자 연예인들의 경우 절제된 식단과 함께, 꿀물이나 로얄제리, 인삼 등의 건강식품을 통한 특별 영양 보충으로 '든든한 웰빙' 다이어트에 성공한 경우도 적지 않다. 가벼우면서도 탱탱하게 달라진 모습을 원한다면 단식으로 몸을 혹사시키지 말고 몸무게가 불지 않도록 달래면서, 최고의 영양 식단로 체계적으로 감량하라는 교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