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는 '신맛 과일 다이어트'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는 '신맛 과일 다이어트'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는 '신맛 과일 다이어트'
 
살 빠지는 과일의 조건

칼로리가 낮은 것 한자리에서 무심코 귤 6~7개를 먹으면 어느덧 밥 한 공기의 칼로리가 나온다. 과일은 살이 찌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많이 먹거나 늦은 시간에 먹기 쉬운데, 자주 먹는 과일의 칼로리를 체크해 한 번에 50~60kcal, 하루에 150~200kcal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자.
good sample 수박, 배, 복숭아, 참외 등 저칼로리 과일
단맛 대신 신맛 과일에서 칼로리보다 더 중요한 것은 혈당 지수인 GI. 과일 속에 포함된 과당은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인데 GI가 높은 달콤한 과일은 지질로 전환되어 복부나 허벅지에 축척되기 쉽다. 또한 단맛 과일은 소화가 빨 라 배고픔을 쉽게 느낀다.
good sample 키위, 토마토, 레몬 등 신맛 나는 과일

풍부한 섬유질 칼로리가 없는 섬유질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을 주어 배고픔을 잊게 한다.
장을 통과하면서 노폐물을 빼주기 때문에 복부 비만에도 효과적. 또 과일 껍질에 식이섬유소와 영양 성분이 많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딱딱한 과 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good sample 사과, 자두, 천도복숭아 등 껍질째 먹는 과일
 
살 빠지는 대표적인 신맛 과일
레몬 ……비타민이 풍부 하고 중성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줄여줘 체중 감량은 물론 피부톤 개선에도 효과적.
굿모닝 레몬 워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레몬 1/4 조각을 띄운 생수 한 잔을 마신다. 위가 약한 사람은 꿀을 1티스푼 섞거나 아침 식사 후에 마신다.
레몬 제스트로 양념하기 잘 씻은 레몬의 껍질 을 벗긴 후 잘게 다져 샐러드, 볶음 등의 요리에 뿌려준다. 강한 향을 좋아하 는 경우 허브를 조금 섞어주자.
tip _레몬이 없는 경우 레모나 같은 비타민 파우더를 생수에 섞어 마셔도 굿.

석류 ……복 합성 여성 호르몬의 일종인 에스트로겐의 함유량이 높아 노화를 늦추고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하루 한 잔씩 석류 주스 점심 혹은 저녁 식사 전 석류 주스 한 잔을 마신다. 식사량을 줄일 수 있고 지방 분해도 도와준다.
상큼한 석류 드레싱 상추, 깻잎, 오이, 방울 토마토에 두부를 한입 크기로 잘라 넣은 다음 석류 알을 듬뿍 뿌려주자. 별다른 드레싱 없이도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tip _석류 주스를 구입하기 힘들다면 석류 엑기스를 물에 희석해 서 마시자. 1컵에 1스푼 정도면 충분.

포도 ……비타민을 공급하고 심장병을 예방해주는 포도는 부기를 빼줘 얼굴과 보디라인을 슬림하게 가꿔준다.
단백질 대신 포도 주스 다이어트 중이라면 계 란이나 닭 가슴살 등의 단백질 공급이 필수. 동물성 단백질이 지겨워졌을 때는 포도 주스 한 잔을 마시면 대체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다.
식사 대용으로 포도즙 원푸드 다이어트를 계 획하고 있다면 포도나 주스 대신 포도즙을 식사 대용으로 먹자. 포도즙에는 껍 질까지 포함되어 있어 영양분이 더 풍부하다.
tip _거봉이나 청포도는 당분도 많고, 칼로리도 높다. 신맛이 강 한 검은 포도를 선택할 것.

자몽 ……식이섬유가 풍부한 자몽은 이뇨 작용을 도와 변비 를 예방하고, 부기를 빼주는 효과도 있다.
기름진 식사 후엔 자몽 디저트 육류나 패스트 푸드 등으로 기름진 식사를 한 후엔 자몽 1/2개를 먹는다. 불필요한 기름도 흡 수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다.
덴마크 다이어트 매일 아침 토스트 한 쪽과 자몽 1/2개를 먹고, 블랙커피 한 잔을 마시자. 단기간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저녁까지 해도 좋다. 섬유질이 많은 야채를 함께 먹을 것.
tip _자몽의 쓴맛이 익 숙해지지 않는다면 레드 자몽을 선택하라. 효과는 같고 훨씬 먹기 수월하 다.

오렌지 ……피로와 긴장을 해소시켜 피부를 맑게 하며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아침마다 주스 한 잔 반드시 직접 갈아 마시 자. 믹서를 이용한다면 얼음을 두 조각 정도 넣어줄 것.
저칼로리 와인 안주 오렌지 2개에 양상추와 로메인, 게살을 넣어 샐러드를 만들자. 드레싱 없이도 상큼한 맛이 난다.
tip _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하루에 1~2개, 주 스로는 240ml을 넘기지 말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