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이어트 레시피] 보들보들 계란찜 전자렌지 3분이면 뚝딱!

반응형
보들보들 계란찜 전자렌지 3분이면 뚝딱!
 
 보들보들 계란찜 전자렌지 3분이면 뚝딱!

 


<재료> 계란, 물, 새우젓, 다시마 육수, 깨소금, 파 쏭쏭(생략하셔두 되용~ 취향껏 ^^)
1. 계란을 잘 풀어주신 다음, 체에 한번 걸려주세요. 덩어리 지지 않고 더 부드러운 계란찜을 드실 수 있거든요
2. 준비한 다시마 육수에 간을 맞춘 후, 계란을 함께 넣어주세요. 용기 뚜껑을 덮어주시고, 전자렌지를 강으로 맞춰주시고, 계란 1개 기준으로 3분!! 저는 이번 계란이 작은 관계로 2개를 5분 돌려주었습니다.

 



오늘 저녁은 혼자 끼니를 떼워야 했던지라, 딱히 차려서 먹기도 귀찮고 계란찜 하나해서 대충 떼우고 말았네용.
계란찜은 뚝배기에 해서 먹으나,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으나 이래저래 맛있는 것 같아요. 보들보들 입안에서 샤르르 녹아내리듯이 부드럽게 으스러지는 그 느낌 ^^ 

이 방법은 저희가 자그마한 가게을 운영할 때, 손님들에게 스끼로 냈던 방법입니다. 남자분, 여자분 할 것없이 심지어 애들까지 반해버렸던 계란찜이지용~ *^^*

주부9단 손님들도 반해버린 그 계란찜~!! 비법을 알려달라고 그렇게나 물어보시던데... 그냥 "비밀이예용~!!" 한마디 남기고 웃음으로 넘겨버렸네요 ^^  알고보면 정말 별거 아닌데, 비법을 알려달라고 하시니 꽤나 무슨 대단한 비법이 있느냥 말이죠 ㅎㅎ  그당시엔 너무 바빠서 쉽고 빠르게 하려고 택했던 방법이였죠...


계란찜의 부드러움을 좌우하는 것은 "계란과 물의 비율"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이래저래 시험해 보니, 계란 : 물 = 1 : 1.5 비율이 딱 적당한 것 같더라구요.
 
손님들에게도 반응이 좋았구요. ^-^

 나머지 방법이야 그냥 계란을 풀어서 간을 맞추고, 전자렌지 속으로 슝~ 넣으시면 끝!!  그래도 혹시나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야 올려드릴께용~

<재료> 계란, 물, 새우젓, 다시마 육수, 깨소금, 파 쏭쏭(생략하셔두 되용~ 취향껏 ^^)


1. 계란을 잘 풀어주신 다음, 체에 한번 걸려주세요. 덩어리 지지 않고 더 부드러운 계란찜을 드실 수 있거든요.


2. 준비한 다시마 육수에 간을 맞춘 후, 계란을 함께 넣어주세요. 용기 뚜껑을 덮어주시고, 전자렌지를 으로 맞춰주시고, 계란 1개 기준으로 3분!! 저는 이번 계란이 작은 관계로 2개를 5분 돌려주었습니다.




바쁜 시간에는 활용하기 딱 좋은 방법인 것 같구요. 바쁜 아침 등교하는 울아이들, 출근하는 남편들 끼니를 거르게 할 순 없고, 계란찜 뚝딱 만들어서 먹여내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비록 모양은 이뿌진 않지만, 전자렌지로도 얼마든지 보들보들 부드러운 계란찜을 드실 수가 있답니다.
 


다음엔 여유롭게 아주아주 매끈한 계란찜 올려드릴께용~~ 일본식 계란찜이라고들 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