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 최신정보

과일다이어트의 진실과 거짓

반응형

1. 과일은 양껏 먹어도 되나?

과일과 야채가 같다고 착각해서는 안된다. 디저트에 적당한 과일에는 과당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된다. 과일에도 비교적 과당이 적은 것 그리고 과당이 많아도 단맛을 느낄 수 없는 것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과당이 많은 것에는 바나나, 감, 포도, 사과, 파인애플, 망고 등이 있고 과당이 적은 것은 자몽, 귤, 딸기, 오렌지, 수박 등이 있다. 그리고 과일은 될 수 있는 한 통조림 등으로 가공한 것보다는 생것을 먹도록. 특히 다이어트 중에는 가공한 과일은 절대 금물 !!

2. 과일 다이어트는 3일이상 하면 몸에 엄청난 무리가 온다?

아무리 과일에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고 하지만 한가지 음식만 먹으면 영양면에서 결핍이 일어나 몸에 무리가 온다. 과일 다이어트시에는 꼭 3일이상을 넘기지 말자.

3. 과일다이어트시 물은 하루 2리터 정도를 마셔야 한다?

과일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물은 많이 마셔야 한다. 몸의 공북감은 물론이고 체내의 노폐물을 빼내는 기능을 하기 때문.

4. 효과적인 과일 다이어트법

과일을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흡수력이 좋은 쥬스나 저칼로리 드레싱을 이용해 먹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꼭 세 끼 모두 과일만 먹을 필요는 없다. 하루 한두 끼 정도만 과일 다이어트를 해도 감량 효과가 있다. 그러나 빨리 효과를 보고 싶다면 3일정도 과일만 먹는 다이어트도 좋을 듯 싶다. 피부도 좋아지고 몸의 불필요한 노폐물도빼주고.... 지금 과일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건 어떠세요 
반응형

'다이어트 > 다이어트 최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벅지 살빼기  (0) 2011.07.28
올바른 다이어트 법  (0) 2011.07.28
내가 몰랐던 다이어트 상식  (0) 2011.07.26
요구르트 다이어트  (0) 2011.07.26
오가피, 포도 다이어트  (0) 201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