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 최신정보

요구르트 다이어트

반응형

1. 요구르트·야채쥬스·효소음료의 영양상식

요구르트를 효소음료와 함께 약 일주일동안 점심시간에 집중적으로 먹으면 장을 건강한 상태로 만 들고 또한 높은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체중증가를 비롯해 몸의 불쾌 증상의 대부분은 장내의 부패로부터 오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요구 르트를 먹으면 장내의 이로운 균이 활성화되어 장의 운동이 조절된다.
또 장의 운동이 좋아져 부패했던 변이 배출되는 것이다.
또한 요구르트는 칼슘이 풍부하고 동물성 단백질이 소화흡수되기 쉬운 형태로 함유되어있다.
그리 고 비타민과 기타 무기질도 포함되어 있어 아주 뛰어난 건강 식품이다.
요구르트는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설탕이나 과일이 들어있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를 이 용한다.
일반 요구르트에 비해 100g에 60kcal 밖에 되지 않아 섭취 칼로리를 한결 줄일수 있다.
야채쥬스는 요구르트에 부족한 비타민 C와 엽록소, 식이섬유 등을 보충할 수 있다.
야채쥬스는 가 능하면 손수 만든 쥬스가 좋지만 식품첨가물이 적은 캔쥬스도 괜찮다.
효소음료는 소화 흡수를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면 여분의 지방을 연소하기 때문에 도움 이 된다.
요구르트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효소음료를 마시는 것인데, 야채, 과일, 해조류, 약초 등 수십 가지 원료에 당질을 섞어 발효 시킨 것으로 건강식품 전문점에서 살 수 있다.

2. 다이어트 방법
아침에 야채쥬스(200ml)와 효소음료(40ml)를 마시고, 점심에는 요구르트(50ml)와 효소음료 (20ml)를 요구르트에 섞어 먹도록 한다.
저녁에는 다시 야채쥬스(200ml)와 효소음료(40ml)를 마신다.
취침 전에는 물을 200 ~ 400ml 정도로 충분히 마신다.
탈수증이 나타나지 않도록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탈수증이 생기면 매실 장아찌를 하루에 한 개씩 먹으면 나아진다.
배가 너무 고프면 초간장을 두른 우무, 미역, 다시마 등을 먹어도 좋다.

3. 주의할 점
변비약도 준비해 두면 좋다.
평소 씹는 음식을 먹다가 장 속에 들어 가는 것이 갑자기 줄어들면 변 비가 생길 수 있다.
사람에 따라서는 2 ~ 3일째 두통이나 권태감이 생기고 머리가 무거워지며, 현기증이나 구토증이 생기기도 하지만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고 며칠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으면 다이어트를 중지한다.
우유 알레르기가 있거나 몸이 쇠약한 사람은 무리하지 않도록 한다.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당뇨 등의 증세가 있는 사람도 삼가해야 한다.
증상이 심할 땐 중지하는 것이 건강을 해치지 않는 올바른 방법이다.

4. 다이어트 기간 : 1주일

5. ADVICE..

요구르트의 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유익한 균이 잘 번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 유해한 균들은 살지 못하도록 하여 장 건강을 좋게 하며, 칼슘과 비타민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효소식품은 효소의 원료가 되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충분히 공급해 주며 발효과정을 통해 야채, 과일, 해조 등의 생식품이 함유한 영양소보다 더 많은 아미노산,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며 체내 이용이 잘 되도록 생체이용률이 높아졌다.

야채주스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부족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 주고 식이섬유는 어느 정도 포만감을 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역시 이 세 가지만을 먹고 생활한다는 것은 몸에 무리가 된다. 무리하게 낮은 열량 섭취로 다이어트 기간에는 살이 빠질 수 있으나 정상식으로 돌아왔을 때 요요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들이기는 하지만 필요한 각종 영양소를 공급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변비에 좋은 식품들을 섭취하지만 변량이 줄어 변비가 생길 수도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시 부족하기 쉬운 칼슘과 비타민을 보충하고 장건강을 위하여 요구르트, 효소 등을 이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만 세끼 식사를 전적으로 요구르트와 효소에 의존하는 것을 건강을 위해서나 다이어트를 위해서 좋은 방법이 아니다. 바빠서 식사를 못할 때나 식사량을 줄이기 위해 식사 대용식으로, 또는 영양간식으로는 다이어트 중에 권장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