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조혜련의 신나는 태보 다이어트

반응형




인스턴트 커피와 야식 대신 생야채를~
여러 차례 다이어트 비디오를 출시하면서 자타가 공인하는 몸짱이 된 개그우먼 조혜련(37). 몸무게와 근육량 등은 완벽한 몸짱의 조건을 갖추고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뱃살과 팔뚝살에 탄력이 줄어들기 시작했다고. 출산 후 처진 몸매를 탄력있는 몸매로 만들겠다는 것이 올 여름 다이어트의 목표. “먼저 인스턴트 커피 마시는 것부터 중단했어요. 그 안에 들어 있는 크림이 지구 몇 바퀴를 돌아도 빠지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웃음).” 평소 5~7잔은 기본으로 마셨던 그에게는 큰 결심이었다. 인스턴트 커피 대신 블랙커피와 녹차로 바꾼 이후로 몸이 훨씬 가볍고 개운해졌다고. 인스턴트 커피뿐 아니라 간식과 야식도 먹지 않는다. 그 대신 그의 손에 늘 들려 있는 것은 생야채. “파프리카, 오이, 토마토를 싸갖고 다니면서 수시로 먹어요. 전에는 몰랐는데 생야채가 씹을수록 맛도 있고 포만감도 느껴져요.”
 

 
 
스트레스 풀고, 살도 빼는 신나는 다이어트
식이요법과 함께 그가 시작한 운동은 유산소운동 효과와 부위별로 집중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태보 다이어트. 큰 동작이 많아 조금만 움직여도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처음 일주일은 하루도 거르지 않고 저녁마다 태보 다이어트를 했어요. 출렁이는 팔뚝살을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팔돌리기(스피드 볼)’, 동작을 집중적으로 했더니 일주일 만에 몰라보게 탄력이 붙더라고요. 그렇게 두 달을 꾸준히 하고 나니까 몸 전체에 탄력이 생겼어요.” 요즘은 바쁜 스케줄 때문에 일주일에 3~4번밖에 하지 못하지만 한 번에 26분 정도 집중해서 운동하고 나면 피트니스센터에서 2시간 동안 운동한 것만큼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태보 다이어트를 할 때는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배에 힘을 주고 팔을 내려서는 안 된다. 손을 뻗을 때는 숨을 뱉고, 돌아올 때는 들이쉬는 기본 호흡법을 지키는 것이 운동효과를 높여주는 방법이다.“태보 다이어트는 격렬한 동작이 많기 때문에 운동을 하고 나면 반드시 스트레칭을 해서 긴장된 근육을 풀어줘야해요.” 신나는 음악 대신 조용한 발라드나 명상음악을 틀어놓고, 팔다리를 스트레칭 하면서 호흡을 가다듬고 나면 쌓인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고.


몸에 탄력을 주는 조혜련 태보 다이어트 간단 동작
몇 가지 기본 동작만 익히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태보 다이어트. 신나는 음악에 맞춰 운동을 하다보면 지루하지 않게 즐기면서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이어트도 하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일석이조의 태보 다이어트를 배워보자.
 
 
 
상체 기본 동작
잽(Jab) · 펀치(Punch)
팔을 짧게 뻗었다 제자리로 돌아오는 잽 동작과 뒤쪽 팔을 쭉 뻗어주는 펀치 동작을 이어서 한다. 팔을 뻗을 때 손등이 천장을 향하도록 한 후 순간적으로 뻗었다가 제자리로 돌아온다. 빠른 속도로 뻗었다 당기는 동작이기 때문에 팔꿈치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팔 전체를 긴장시킨다. 팔뚝에 탄력을 주는 효과가 있다.
어퍼 컷(Upper cut)
아래에서 위로 턱을 공격하는 듯한 동작. 손등이 정면을 향하게 하고 팔꿈치를 중심으로 팔을 직각으로 만든 다음 상체와 함께 체중을 실어 순간적으로 팔을 뻗는다. 팔 전체의 라인을 잡아주는 데 효과가 있다.
 
 
 
훅(Hook)
팔꿈치를 들어 순간적인 힘을 이용해 옆으로 뻗어주는 동작. 주먹과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어깨와 등 부분의 군살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동작이다.
스피드 볼(Speed ball)
펀치 볼을 향해 공격하듯 양 주먹을 교차시켜 돌리는 동작. 팔의 높이를 아래부터 낮게 시작해 머리까지 올리면서 동작을 반복하면 팔뚝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팔의 높이가 높을수록, 교차하는 주먹의 속도가 빠를수록 운동효과가 커진다.


하체 기본 동작
 
 
 
기본 스텝(Basic step)
태보 다이어트의 모든 동작에 적용되는 기본 스텝. 앞으로 네 번, 뒤로 네 번 스텝을 밟으면서 마지막에 발끝으로 힘껏 눌러준다. 스텝마다 체중을 실어가며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면 하체의 유산소 운동 효과가 있다.
방어자세(Defence)
상대방의 펀치를 피하는 동작으로 다리를 구부리면서 상체를 굽혔다가 다시 다리를 펴면서 상체도 함께 일으킨다. 빠른 속도로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반복하면 효과가 커진다. 다리라인을 잡아주고 탄력을 주는 데 효과적.
 
 
 
 
니킥(Knee kick)
무릎을 직각으로 구부려 앞으로 들어올리는 동작. 무릎을 올릴 때 골반을 앞으로 밀면서 체중을 실어주고 반대쪽 무릎도 함께 무릎을 굽혔다가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이때 복부의 긴장을 유지하면서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뱃살과 허벅지살을 효과적으로 빼준다.
맘보 스텝(Mombo step)
다이아몬드 스텝을 밟듯이 지그재그로 발을 이동시키면서 몸을 좌우로 움직인다. 다리에 힘을 빼고 가볍게 발 전체를 천천히 바닥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동작한다. 주로 상체 동작을 할 때 함께 이루어지는 스텝으로 리듬을 타면서 운동하면 효과가 높아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