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스타 6인의 건강 다이어트 - ‘요가 마니아’ 제시카의 1분 동작

반응형

스타 6인의 건강 다이어트
운동 & 식이요법으로 날씬한 몸매 만든
‘요가 마니아’ 제시카의 1분 동작
이동통신회사 광고 ‘얼굴 작아지는 요가’의 모델로 잘 알려진 요가 강사 제시카(23). 한창 살이 오를 무렵 몸무게가 60kg에 육박했을 정도라는 그는 처음엔 살을 빼려는 목적으로 요가를 시작했다고 한다.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8kg이 빠지고 단식이나 헬스 등으로는 없어지지 않던 군살이 정리되고 몸매가 예뻐지는 것을 보면서 요가 마니아가 되었다고. 하루 한두 시간씩 요가 동작과 함께 식이요법을 병행해 날씬한 몸매를 가꾸는데, 먹으면 바로 살로 가는 체질이라 하루 중 점심만 잘 챙겨 먹고 아침과 저녁은 되도록 가볍게 먹는다. 아침은 플레인 요구르트에 수박이나 바나나를 넣고 갈아 마신다. 수박과 바나나는 칼륨과 수분을 보충해 운동 후 먹으면 좋다. 점심은 김치나 된장찌개 등 발효 식품 위주로 챙겨 먹고 저녁은 식이섬유나 과일로 대신한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인 식품.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땐 식사 전이나 후로 하루 세 번 정도 식이섬유를 먹는다. 샤워를 하면서 5~10분간 발가락 사이사이를 만져주고 발 안쪽의 움푹 파인 곳을 꾹꾹 눌러 마사지하면 하루의 피로가 풀리면서 다음 날 아침에도 몸이 붓지 않는다고.
제시카의 몸과 마음에 평화를 주는 요가
01 우울할 때
배와 턱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발뒤꿈치를 모은다. 양팔은 몸에 최대한 붙이고 가슴 옆부분 바닥을 짚는다. 숨을 들이쉬면서 손으로 바닥을 누르고 천천히 머리와 상체를 일으킨다. 잠시 숨을 멈추고 고개를 뒤로 젖혀 가슴을 활짝 편다. 숨을 내쉬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02 스트레스 쌓일 때
바닥에 앉아 왼쪽 다리를 옆으로 뻗고 오른쪽 다리는 구부려 발뒤꿈치를 몸에 최대한 가까이 댄다. 왼손으로 왼쪽 엄지발가락을 잡는데 만일 발가락이 손에 닿지 않으면 발목을 잡는다. 숨을 들이쉬면서 오른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인다. 숨을 길게 내쉬면서 왼손으로 바닥을 치듯이 밀며 상체를 일으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03 생리 중일 때
발바닥을 마주 대고 앉는다. 양손은 발밑에서 깍지를 끼고 몸 쪽으로 살짝 당긴다. 숨을 내쉬면서 가슴은 편 채로 배, 가슴, 머리 순으로 상체를 아래로 내린다. 두 팔을 펼쳐 바닥에 닿게 하고 깊이 호흡한 후 몸을 천천히 일으켜 세운다.
04 어깨가 묵직할 때
동작1 바닥에 앉아 무릎을 세우고 손으로 무릎을 잡아 몸을 동그랗게 말아준다. 오뚝이처럼 앞뒤로 몸을 굴린다.
동작2 몸을 굴리다가 뒤로 최대한 넘어갔을 때 반동을 이용해 두 다리를 머리 위로 넘긴다. 양손으로 허리를 받쳐 자세를 잡고 몸이 완전히 넘어가면 손을 바닥에 내린다. 복식호흡을 하면서 자세를 유지했다가 천천히 다리를 내린다.
05 소화가 안될 때
동작1 손바닥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기는 듯한 자세로 엎드린다. 숨을 들이쉬면서 고개를 들고 허리와 등을 최대한 아래로 내려서 천장을 바라본다.
동작2 숨을 내쉬면서 고개를 숙이고 허리와 등을 최대한 둥글게 올려서 아랫배를 당긴다.
NG 다리와 팔을 몸과 수직이 되도록 놓는 것이 중요. 팔을 너무 앞에 두면 허리와 등을 둥글게 올리기 힘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