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피부관리

반응형
[중앙일보 2005-03-07 10:33] 
 
[중앙일보] 고운 피부결,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평소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5회에 걸쳐 피부관리 노하우를 배워본다. 피부 관리는 일반적으로 세안, 보습, 자외선 차단, 가벼운 필링, 팩 마사지, 항산화제품 사용을 들 수 있다.
 
▶세안: 뜨거운 물은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게 하므로 미지근하거나 따끈한 물이 좋다. 보습성분이 포함된 세안제로 손에서 거품을 낸 후 몇 차례 헹구고 마지막 마무리는 찬 물로 한다. 세안은 하루 2회가 적당.
 
▶보습: 세안 후 수분이 증발하기 전에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이 바르면 피부가 익숙해져 자체 보습성분을 덜 만들어내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의.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A,B 둘 다 차단해주는 차단제를 선택, 외출 30분 전에 바른다. 실내.그늘에 있거나 겨울에도 자외선A는 존재하므로 사계절 발라주는 것이 좋다.
 
▶가벼운 필링: 꼼꼼하게 클렌징, 이중세안을 해도 모공 속에 노폐물이 남을 수 있으므로 딥클렌징을 주 1~2회 하는 것이 좋다. 미백과 약한 스케일링 효과가 있는 그린필 제품을 이용해 집에서 주 1회 정도 그린필을 한다.
 
▶팩 마사지: 피부에 수분.영양을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준다. 주 1~3회가 적당. 시판용 팩제품도 좋지만 갖고 있는 앰플.로션.크림.아로마에센셜오일을 섞어 거즈에 적셔 피부에 올려놓으면 훌륭한 팩이 된다.
 
▶항산화제:비타민C.키네틴.비타민E.태반성분은 항산화.미백효능이 있어 탄력 및 주름 개선과 미백에 도움이 되며 피부의 재생을 도와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