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이효리 복근 만드는 필라테스 동작

반응형

이효리 복근 만드는 필라테스 동작
 
이효리식 필라테스
 
이효리의 잘록한 허리선과 탄탄한 복근을 만들어준 가르쳐준 필라테스 동작 3가지.
한 다리 들고 접기
복부와 허리, 엉덩이에서 허벅지로 이어지는 부분을 탄력 있고 날씬하게 만들어준다.(좌우 10회 반복)
①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두 다리를 모아 위쪽으로 올리고 숨을 내쉰다.
② 왼쪽 무릎을 편 채 다리를 바닥에 닿지 않을 정도로 내린다.
③ 숨을 들이마시면서 오른쪽 무릎을 굽힌다.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펴고 바닥에 닿지 않을 정도로 내린다. 양다리를 굽히고 손을 가슴 쪽으로 당기면서 스트레칭한다.
[효리’s tip] 복부와 엉덩이에서 허벅지로 이어지는 부분에 힘을 주며 실시하세요. 엉덩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아야 합니다.
 
상체 비틀기
옆구리와 허리의 군살을 제거하는 데 효과 만점. 뭉친 등 근육을 풀어주고 자세를 바로 잡아준다.(좌우 10회 반복)
 
① 바닥에 앉아 두 다리를 벌린다.
② 양팔을 일자로 크게 벌린 후, 엄지가 위로 가도록 주먹을 쥔다.
③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면서 오른팔을 뒤로 젖힌다. 이때 시선도 오른쪽을 향한다. 즍 숨을 다시 들이마셨다가 내쉬며 천천히 원위치로 되돌아온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효리’s tip] 누군가 팔을 끌어당긴다는 느낌으로 하세요. 몸을 비틀 때 등이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어깨가 아닌 허리를 비틀어야 효과가 있답니다.
 
상체 들어올리기
복부와 복부 부근의 등과 허리, 엉덩이 부분에 효과적. 이 부분의 살이 빠져야 보다 날씬한 허리선이 만들어진다.(좌우 10회 반복)
 
① 바닥에 누운 다음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양팔은 만세 자세를 취한다.
② 엉덩이에 힘을 주고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앞으로 끌어올려 멈춘다.
③ 숨을 내쉬며 양팔을 앞으로 미는 듯한 느낌으로 뻗어 가슴과 허벅지가 닿게 한다. 즍 다시 숨을 들이마시면서 척추뼈 하나하나가 바닥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눕는다. 어깨가 바닥에 닿으면 천천히 숨을 내쉰다.
[효리’s tip] 배 위에 무거운 물건을 얹어놓았다는 느낌으로 운동하세요. 허리선 아래를 감싸고 근육 부분에 힘이 가도록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동작을 실시하는 동안 바닥에서 발이 떨어지지 않아야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