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날씬 몸매 만드는 다이어트 생활

반응형

날씬 몸매 만드는 다이어트 생활법
삐쩍마른 사람도 비만일 수 있다! 체중만으로 비만을 결정하던 것에서 체지방을 중시하는 것으로 비만의 정의가 변화하고 있다. 적절한 체지방과 보기 좋은 몸매가 요즘 다이어트의 새로운 기준, 온 식구가 건강한 몸을 가꾸는 방법을 알아보자.

1단계 _ 우리 식구의 문제점을 분석한다


뱃살이 나날이 늘어가는 아빠

삼겹살에 소주 한잔! 남자 직장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회식 메뉴이다. 불규칙한 식생활과 운동 부족이 아빠 뱃살의 원인. 아무리 남자라고 해도 허리 36인치 바지를 사기는 창피하다.
Point 뱃살이 많다는 것은 내장 지방이 쌓였다는 의미. 내장 지방은 곧 성인병으로 연결되는 만큼 이것을 없애는 것이 아빠 다이어트의 핵심!

하루 종일 바쁜데도 살이 찌는 엄마

온갖 집안 일에 취미 활동에 바쁜 엄마. 쉴새없이 움직이는데도 왜 자꾸 살이 찌는 걸까? 자꾸 살이 찌다보면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가는데다가 피부도 푸석 푸석, 탄력이 없어진다.
Point 밥 빨리 먹기, 남은 음식 먹기, 수다 떨면서 주섬주섬 주전부리하기… 엄마의 살은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에서 시작된다. 이것을 고치는 것이 다이어트의 시작.

얼핏 보면 고등학생 같은 초등학생 아이

뚱뚱한 아이는 학교 생활에서 놀림을 받고 자신감을 잃을 수 있다. 소아 비만의 위험성은 그것이 어른이 되어서까지 나쁜 영향을 끼친다는 것. 이미 팽창한 지방 세포를 다시 줄여놓기 힘들다.
Point 어릴 적에 습관을 잘 들여야 평생 건강하다. 운동 싫어하는 아이는 운동을 좋아하도록, 인스턴트 음식 좋아하는 아이는 자연식을 좋아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2단계 _ 온가족이 다이어트에 동참한다



키워드 1 식후 2시간

원리 ∥ 우리 몸의 에너지원은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이 가운데 지방은 더 소모할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없을 때 소모되기 시작한다. 식후 2시간 동안은 인슐린이 분비되며 혈당을 낮추는데 이에 대한 반발로 인체는 지방을 연소할 준비를 한다.

식후 2시간 내 간식 ∥ 식후 2시간 이내에 간식을 먹느니 차라리 밥을 많이 먹는 편이 낫다. 식후 2시간 이내에는 지방이 연소되지 못하는데 밥을 먹고 나서 2시간 이내에 자꾸 간식을 먹으면 탄수화물만 계속 소모되고 정작 지방이 연소될 기회를 잃는다.

식후 2시간 내 운동 ∥ 식후 2시간 이내에 운동을 하면 지방은 연소되지 않고 젖산만 쌓여서 피곤해지게 마련. 밥을 먹고 난 뒤에 몸이 찌뿌둥하면 산책 정도 하는 것이 좋고 제대로 운동을 하려면 밥 먹고 2시간이 넘은 때에 30분 이상해야 효과가 있다.

키워드 2 농부의 밥상

의미 ∥ 영어로는 ‘Peasant Diet’. 농부처럼 소박하게, 자연 그대로의 음식으로 상을 차려 먹는다는 의미다. 최대한 육류와 가공 식품을 배제한 식탁을 만들면 된다.

나물 뷔페 밥상 ∥ 콩나물, 도라지, 시금치… 몸에 좋지만 아이들에게 먹이기는 어려운 것이 나물이다. 아이들 앞에 각자의 접시를 주고 딱 먹을 만큼의 양을 덜어준다. 아이가 먹는 양도 체크할 수 있고 나름의 성취감도 줄 수 있어 좋다.

토종 한국식 밥상 ∥ 야채를 많이 먹기로 정평이 난 우리네 옛날 밥상. 멸치 조림, 콩자반 같은 밑반찬 몇 가지에 된장국, 잡곡밥, 김치로 그 맛을 찾아보자. 먹기 싫어하는 아이에게도 자꾸 좋은 점을 설명하며 억지로라도 먹여야 익숙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