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비법] 목욕다이어트

반응형

목욕 다이어트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땀을 많이 나게 하여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신체를 날씬해지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이다. 욕조를 이용해서 하는 목욕법은 보통 일상적으로 하는 샤워보다 에너지 소모도 많아 효과가 있다. 거기다 목욕 다이어트는 편한 시간에 부담 없이 할 수 있고 바깥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으며, 늘 하는 것을 좀더 신경을 써서 하면 되기 때문에 일부러 다이어트를 한다는 중압감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리고 다른 다이어트법을 실천하면서 효과를 높이는 데도 유용하다.
 
 다이어트 포인트
목욕 전 생수 한 잔!
반복입욕이나 고온목욕 중에는 땀을 많이 흘리므로 목욕 20분 전쯤에는 반드시 생수나 우유 등으로 수분을 보충하여 탈수를 방지한다.
목욕 전 과식은 금물!
목욕은 적어도 식사후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실시하는 것이 좋다. 식사후에는 혈액이 위장으로 몰려 소화흡수를 도와주어야 하는데 더운물에 들어가면 혈액이 피부쪽으로 이동해 소화작용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너무 힘을 빼는 목욕은 금물!
아무리 목욕을 하면서 살을 뺀다고 해도 마치 전쟁을 하듯이 목욕을 하는 것은 오히려 온몸의 피로를 더욱 누적시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


 다이어트 방법
1/2 목욕법
샤워를 하고 비누로 몸을 씻은 후에 입자가 가는 천일염(소금)으로 배나 허벅지 등 지방이 붙기 쉬운 곳을 집중적으로 마사지 한다.
몸에 소금을 바른채 가슴 위는 밖에 나올 정도로 물을 받아 놓고 욕조에 들어간다. 물의 온도는 약 38도가 적당하다.
날씬해지고 싶은 부분을 마사지하면서 20~40분 정도 충분히 땀을 흘린다. 소금이나 발한작용이 있는 입욕제를 넣으면 효과는 더욱 높아진다.
목욕하고 한 시간 정도는 가능하면 수분을 섭취하지 않는다. 목이 굉장히 말라 참을 수 없다면 얼음 한조각을 시간을 들여 천천히 먹는다.
반복 목욕법
샤워로 몸을 씻고 욕조에 들어가 5분정도 있는다. 욕조물의 온도는 40도 정도가 적당하다.
욕조에서 나와 5분정도 샴푸를 한다.
다시 욕조에 들어가 땀이 흠뻑 날 때까지 8분정도 몸을 담근 채 있는다.
욕조에서 나와서 발부터 시작해 허벅지, 힘, 배, 상반신 순으로 씻어 간다.
마지막으로 욕조에 들어가 5분 정도 있는다.
목욕을 하고 나면 땀이 많이 나게 되는데 이럴때는 20~30분정도 누워 있으면 좋다. 이때는 심장이 다리보다 높게 한다
땀이 가시는 것을 기다린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심호흡을 한다.
샤워기 수압으로
샤워기의 강한 수압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샤워후 마무리 단계에서 온수와 냉수로 번갈아가며 수압을 강하게 하여 피부 가까이에서 멀게 반복적으로 집중 분사해준다.
규칙적으로 실시해 준다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트리트먼트 효과가 있는 크림을 발라 마사지하는 것도 빠트리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