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 최신정보

감량다이어트

반응형

증량 다이어트란?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의 경우 대부분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있다. 그렇다고 소화가 안되는 건 아니고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고 그냥 배변해 버리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영양뿐만 아니라 열량도 필요하므로 충분한 식사와 더불어 세포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영양 식품을 충분히 사용하여 세포의 흡수 능력을 키워야 한다.

' 다이어트의 기준은 건강 '
최근 잘못된 편견과 매스컴의 영향으로 인해 다이어트의 기준을 건강에 두지 않고 마른 체형에 두는 인식이 만연되어 있다. 무분별한 다이어트 방법의 범람 속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와 적절한 운동 등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고 굶기나 소식 또는 원푸드 다이어트 등의 잘못된 정보를 따르는 것. 이와 같은 단기간의 극심한 저칼로리 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의 문제점은 영양불량과 관련된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한다는 것이다.  빈혈, 성장저하, 골다공증은 물론 신경성 거식증과 탐식증 등의 섭식장애, 심리적 장애, 먹는 것에 대한 혐오감 등의 부작용을 수반한다는 연구보고가 있다. 또한 다이어트 실시 후 정상 식생활을 하면 급격하게 과거보다 심한 비만으로 돌아오는 '요요 현상' 의 악순환을 가져오기도 한다. 그러므로 궁극적으로 다이어트는 건강을 유지하는 가운데 체중감량을 할 수 있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때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유지 다이어트란?
살을 빼거나 찌운다는 것. 그렇게 쉽지만 않은 건 분명하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적게는 몇 키로그램에서 많게는 원하는 체중만큼 감량을 할 수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유지 프로그램이다.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던 식생활에 변화를 주어 감량에 성공 했다고 여기서 멈추게 되면 다시 찌게 되고 이런 반복된 생활은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심한 후유증을 유발 할 수도 있다.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는 계속 할 수 없는 방법으로 빨리 빼기 보다는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는 기간을 정해놓고 하는 게 아니라 일반 식생활과 접목하여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한다.
' 탄력 있고 아름다운 몸매로.. '

단백질은 성장기 어린이나 성인에게는 새로운 조직의 발달을 도와주며, 동시에 낡은 조직을 대치하여 정상적인 성장과 건강을 유지시켜 준다. 그러므로 단백질의 결핍은 체조직의 손실을 일으켜 성장부진과 체력의 약화를 초래하게 된다. 따라서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단백질이 부족한 저 열량의 다이어트는 남아도는 체지방을 줄여주기는커녕 수분과 체근육을 고갈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 그러므로 바람직한 다이어트는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고 균형 잡힌 영양 공급을 통해 탄력 있는 신체조직으로 바꿔주어야 한다.

허벌라이프 건강 다이어트 무료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