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유빈 최근 폭풍 다이어트 성공에...관심은 '뒤캉 다이어트'?

반응형

유빈 최근 '폭풍 다이어트' 성공에...관심은 '뒤캉 다이어트'?

최종업데이트2010-12-22 10:33:58
유빈 최근
예은 트위터에 올라온 유빈, 혜림, 예은 등의 최근 모습. 특히 유빈의 최근 모습은 몰라보게 살이 빠진 것처럼 보여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유빈은 최근까지 줄넘기 다이어트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예은 트위터


걸그룹 '원더걸스' 유빈이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한 듯한 모습을 공개함에 따라, 유빈의 다이어트 비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빈의 최근 모습은 같은 원더걸스 멤버 예은이 올린 사진에서 공개됐는데, 혜림, 예은 등과 함께 있는 유빈의 최근 모습은 예전에 비해 살이 많이 빠진 모습이다.

다른 멤버들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게 유빈의 최근 모습이다. 유빈은 와인빛 립스틱을 바르고 붉은색에 가까운 갈색 헤어스타일로 지금까지와는 사뭇 다른 최근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유빈이 최근 살이 빠진 모습을 공개할 수 있었던 건 꾸준한 줄넘기 다이어트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빈은 지난해 줄넘기를 하루에 1000개 이상 해서 살을 빼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유빈의 다이어트 비법인 줄넘기 이외에도 최근 눈길을 사로잡았던 파격적인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뒤캉 다이어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뒤캉 다이어트'는 프랑스 영양학자 피에르 뒤캉(Pierre Dukan)이 자신이 출간한 책('Je ne sais pas maigrir')을 통해 'PROTAL'이라는 이름으로 소개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프랑스에서만 150만 명이 넘는 주부들이 이 방법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뒤캉 다이어트'는 ▲제 1단계 '공략기' 에는 고단백 탄수화물제한 식이요법으로 단백질 음식만 먹는다. ▲제 2단계 '체중감량기'에는 고단백다이어트와 채식을 곁들인 다이어트를 번갈아가며 시행한다. ▲제 3단계 '안정기'에는 탄수화물을 체중이 늘지 않도록 소량으로 조금씩 늘려나간다. ▲제 4단계 '정착기'에는 일주일에 하루는 첫 단계인 고단백 탄수화물제한 식이요법을 시행하고 매일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는다는 4단계로 구성됐다.

뒤캉 다이어트의 핵심은 초기에 빠르게 체중이 줄기 때문에 단기간 시행할 경우 빠른 체중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탄수화물과 지방섭취를 매우 제한하고 있어 실천하기가 썩 쉽지는 않다는 단점이 있다.

전문가들은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 제한은 모유수유에도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면서 산후비만 관리에 적절한 방법은 아니라고 지적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