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트로트 가수 백현우의 '정직한 운동'

반응형

트로트 가수 백현우의 '정직한 운동'
 
어려서부터 남달랐던 트로트 사랑 백현우 씨가 트로트를 부르게 된 데는 가족환경이 컸다. 그의 부모님은 모두 ‘한노래’하던 분들이었다고 한다. 특히나 아버지는 가수 데뷔를 준비했을 정도로 노래에 일가견이 있었다. 이런 가정환경 속에서 그는 자연스레 트로트라는 세계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당시에 <스타킹>이 있었으면 아마 제 데뷔가 더 빨라지지 않았을까요?” 라며 환하게 웃는다. 그럴만도 한 게 그는 1998년 대학가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가수에 대한 막연한 꿈이 손에 잡힐 것처럼 가까이 다가온 것이다.

김건모가 판을 내도 안 된다던 1999년 그랬던 그의 장밋빛 미래는 IMF라는 거대한 먹구름 앞에 곤두박질친다. “당시엔 누가 음반을 내도 안 된다고 할 정도로 음반시장이 안 좋았어요. 제가 냈던 음반은 지금 생각해도 너무 진보적인 크로스오버 장르여서 더 힘들었죠.” 하지만 한 번 좌절로 꿈을 접을 그가 아니었다. 이름을 바꿔 다른 소속사에 둥지를 튼 그는 2004년 주 종목을 흑인음악으로 완전히 바꿔 다시 1집 아닌 1집을 내게 됐다. 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냉정했다. 음반작업을 같이 했던 작곡가들과 작사가들에게 인정받은 것만으로 만족하고 또 음반을 접을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힘들 때 힘이 되던 운동 연속된 두 번의 좌절은 사나이 백현우에게 큰 후유증을 남겼다. 하루가 멀다하게 마셔댄 술 때문에 그의 몸과 마음은 망가질 대로 망가졌다. “술 마실 때 먹는 안주 말고는 먹는 음식물이 없어서 팔다리는 앙상해져가는데 배만 볼록 나와서 체형이 ET처럼 변했어요.” 이런 그의 모습에 주위의 걱정은 대단했다고 한다. 끊이지 榜 주변의 걱정은 그에게 사태의 심각성을 느끼게 했다. “그때는 집 바깥으로 한발자국도 나가지 않았는데 몸에 근육이 붙기 시작하자 자신감이 생겨났어요.” 지금의 조각 같은 근육질의 몸을 가지게 된 데는 이렇게 바닥까지 떨어졌던 과거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 운동의 가장 큰 매력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잠시 생각하던 그는 ‘운동은 정직하다’라고 짧게 대답했다. 운동은 하는 만큼 정확하게 그 결과가 눈에 보인다는 것이다.

세번째 이름, 세번째 1집 그는 지금 <진짜 사랑>이라는 트로트 노래를 발표하고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좌절이 컸던 만큼 그의 각오는 남다르다. 흑인음악에서 색깔이 너무 다른 트로트로 넘어온 것 아니냐는 질문에 “흑인음악과 트로트는 애절한 사연이 담겨 있다는 점에서 비슷한 게 있는 것 같다”는 그는 어려서부터 부모님이 부르는 트로트를 많이 들어왔기 때문에 더 가깝게 느껴진다고 덧붙였다. 꿈이 무엇인지 물었다. “귀를 움직이는 게 아니라 마음을 움직이는 음악을 하고 싶다”고 말하는 그에게 꼭 이루고야 말겠다는 강한 의지가 엿보였다.

PLAY LIST
<이 노래를 들으면 근육이 쑥쑥>-백현우의 추천곡
Love-Keyshia Cole
Girl I m a bad boy-Fat Joe. Feat. P. Diddy, Dre
Sir Duke-Stevie Wonder
Crazy Love-Brian Mcknight
Amor-Ricky Martin

백현우의 복근 운동법

(왼쪽) 니업Knee up
양발을 위로 든 채 엉덩이를 매트에 대고 앉는다. 양팔을 어깨 너비로 벌려 엉덩이보다 한 뼘 뒤를 짚는다. 복부의 긴장을 유지하며 무릎을 가슴쪽으로 끌어당긴다. 발끝을 차려하지 말고 무릎을 위로 들어올린다는 느낌으로 한다. 1회에 50~100회 실시하라. 세트간 휴식은 1분.
(오른쪽) 오블리크 크런치Oblique Crunch
등을 바닥에 대고 약간 비스듬하게 눕는다. 왼쪽 다리는 발바닥을 땅에 댄 채 세우고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90˚로 구부린 채 바닥에 자연스럽게 닿게 한다. 오른손은 배 위에 놓거나 바닥에 위치시킨다. 왼손은 자연스레 머리 뒤를 감싼다. 허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상체만을 위로 들어올린다. 잠시 멈췄다가 천천히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세트간 휴식은 1분으로 30~50회 반복한 뒤 반대편도 실시하라.

<사연을 보내주세요> 쿨가이라면 도전하세요!
자신이 진정한 쿨가이라고 생각하는 독자께서는 사연과 사진을 timlee@design.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사연에는 현재 하는 일, 몸 관리 노하우, 쿨가이인 이유를 적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