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피부상식] 고3 스트레스 여드름 치료법

반응형

[피부상식] 고3 스트레스 여드름 치료법
[스포츠서울 2006-11-20 16:02]    
수능이 끝나고 여드름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그동안 시험 준비을 위해 여드름 치료를 미루다 수능이 끝나고 치료하기 위해서다. 특히 어머니가 자녀를 데리고 오는 경우가 많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고3은 스트레스로 인한 여드름, 위장질환, 지루성 피부염 등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 또 이 질환들은 전혀 다른듯 하지만 서로 연관돼 있다.
기본적으로 여드름은 자연히 없어지지만 심한 경우에는 평생 흉터로 남게되기도 한다.여드름은 피지분비가 왕성해지고 모공이 막혀 있을 경우 피지가 고이는데 이를 면포(좁쌀여드름)라고 한다. 여기가 세균이 감염되면 염증으로 여드름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은 피지분비를 줄이고 모공을 열어주며 고인 피지를 배출시켜 주며 감염을 치료하면 된다.
하지만 방법은 개개인에 따라 많이 다르다. 가장 많이 쓴는 방법은 스케일링으로, 스케일링은 특수약물을 이용해 피부의 각질층과 상부표피를 약하게 벗겨내는 시술이다. 각질을 없애 주고, 모공을 열어줘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면포를 배출시켜 주는 것.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약물의 종류, 농도, 도포시간 등이 달라지므로 개개인에 알맞는 치료선택을 해야 빠른 호전을 볼 수 있다. 도포후에 진정팩, 여드름진정약물, 진정레이저 등을 시행해 준다. 시술이 끝나면 곧바로 메이크업을 할 수 있어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다. 심한 경우에는 폴라리스 레이저, 혈관레이저, 프락셀레이저, 광요법, 피지억제제 등을 사용하여 빠른 호전을 볼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