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오일세안 아직도 망설인다면… 편견을 버려라

반응형

오일세안 아직도 망설인다면… 편견을 버려라

외출 후 집에 돌아오자마자 꼼꼼히 세안을 하는 것은 피부미인의 기본 조건. 그러나 화장으로 커버했다지만 자외선과 각종 공해에 시달린 얼굴에 바로 크림이나 비누를 갖다내는건 금물. 특히 얼굴에 먼지가 달라붙어 있는 상태에서 손으로 긁거나 문지르지 말아야 한다.
피부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세안전 자극을 최소화하는 오일제품으로 더러움을 제거하는것도 한 방법이다.
피부 타입때문에 오일 제품 사용을 망설여왔던 사람들을 위한 뷰티 팁을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알아봤다.

 
■ 모공속 블렉헤드까지 싸악~…클렌징은 오일이 대세
그 동안 주를 이루었던 크림, 로션뿐만 아니라 파우더, 워터 등 다양한 타입의 클렌징 제품이 나오는 가운데, 최근 국내외 브랜드에서 앞다퉈 클렌징 오일 제품을 출시하면서 클렌징의 세대교체 바람이 일고 있다.
클렌징 오일은 물 없이 마른 얼굴에 직접 사용할 수 있고, 크림이나 로션 타입의 클렌저처럼 사용 후 티슈로 닦아낼 필요가 없어 사용이 간편하다.

또 전용 리무버나 폼 클렌징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오일 성분이 립스틱이나 마스카라 같은 짙은 색조 화장까지 한 번에 깨끗하게 지워주기 때문에 이중 세안이 필요 없다.
이 외에도 메이크업 잔여물뿐만 아니라 모공 속으로 깊숙이 들어간 블랙헤드 및 피지 등 피부 노폐물까지 깔끔히 제거해주는 뛰어난 세정력 덕분에 클렌징 오일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클렌징 오일에 대한 잘못된 생각들
사실 과거에 클렌징 오일은 국내 클렌저 시장에서 큰 빛을 발하지 못했다.
"오일=기름"이라는 인식 때문에 지성 피부에게는 맞지 않다거나 사용 후 뾰루지 등의 트러블이 생길 것 같다는 우려가 크기 때문. "오일"이라는 단어에서 연상되는 끈적거림이나 기름지다는 느낌은 지성 타입의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다.
그러나 클렌징 오일에 사용되는 식물성 오일은 피지와 친화력이 높아 지성 피부의 과도한 피지를 제거해주고 피부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모든 피부에 사용이 가능하다.

또 클렌징 오일은 물에 잘 닦이지 않기 때문에 이중 세안은 필수다라는 편견도 있다.
하지만 클렌징 오일은 "수용성 오일"이기 때문에 물로 헹굼과 동시에 쉽게 녹아 없어진다.
오일에 물이 닿는 순간 우유빛으로 변하는 "유화과정"을 통해 각종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흡착한 오일이 깨끗하게 씻겨나간다.
피부 전문가들은"피부의 노폐물과 메이크업은 제거해주고 피부에 필요한 수분은 남겨 두는 것이 노화방지 및 보습을 위해 효과적"이라며 "이중 세안을 하게 되면 필요 이상으로 피부의 유수분을 빼앗기기 때문에 피부균형을 깨뜨릴 수 있어 폼 클렌징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보습에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했다.

 
■ 영양만점…인기만점 클렌징 오일
슈에무라 클렌징 오일은 클렌징 오일의 원조 제품으로 1960년대에 전세계 최초로 개발돼 현재 전세계적으로 20초에 한 병씩 팔리고 있을 만큼 클렌징 오일의 베스트셀러로 꼽힌다.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어, 작년 백화점 클렌징 부분 판매 1위 상품으로 뽑혔다.

특히 노화방지 기능까지 갖춘 슈에무라 "프리미엄 오일 A/O"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피부에 유해한 황사 중금속 물질을 흡착해 피부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뛰어나 요즘 같은 황사철에 인기가 아주 좋다.
또 프리미엄 오일 A/O 의 허브, 약초, 과일, 야채 등 천연 아로마 성분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세안 후 상쾌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DHC "딥클렌징 오일"은 2003년 국내에 처음 소개돼, 젊은 층을 타겟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며 대중화에 성공했다.
비타민E와 로즈마리 성분이 가미된 올리브 오일이 부담스럽지 않게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스킨푸드에서는 최근 "블랙슈가 클렌징 오일"을 선보였다.
브라질산 유기농 흑설탕 성분과 보습나노단 성분이 함유된 블랙슈가 클렌징 오일은 진한 메이크업까지 부드럽고 깨끗하게 지워주며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니스프리가 출시한 "애플 쥬이시 클렌징 오일"은 사과 안에 포함된 천연 유기산, 미네랄, 비타민을 함유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어 노폐물을 쉽고 빠르게 딥 클렌징해 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