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다리 다이어트 운동(굵은 다리여 안녕)

반응형

다리 다이어트 운동(굵은 다리여 안녕)

◆ 무릅 뒤를 뻗어 하반신을 유연하게

무릎을 구부린 근육과 뻗은 근육을 동시에 스트레치 하여 하반신을 유연하게 한다. 5~30초 정지한다.좌우 마찬가지로 천천히 호흡을 하면서 행한다.
1. 다리를 뻗고 앉아 한쪽 다리를 구부려 반대쪽 허벅지 위에 올려놓는다.
어깨 힘을 빼고 천천히 호흡을 하면서 행한다.
2. 상체를 앞으로 기울인다. 좌우 번갈아 가며 한다. 몸이 굳어서 하기 힘든 사람은 구부린 쪽의 다리를 바닥에 내려 놓고 해도 상관이 없다.


◆ 굵은 다리여 안녕

넓적다리 전체에 붙어있는 군살이 바싹 죄어진다. (20회)
1. 두 손은 머리 뒤에서 깍지 끼고 두 다리는 허리 넓이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2. 숨을 들이쉬면서 웅크린다.
3. 숨을 내쉬면서 선다


◆ 예쁜 무릅을 만들기

무릎 위의 군살을 제거해 다리를 날씬하게 한다. 무릎 위로 의식을 집중시키고 20~30회 계속한다.
1. 의자에 앉아 다리를 가지런히 한다. 발바닥을 바닥에서 조금 올려 둔다.
2. 넓적다리에 힘을 넣어 무릎을 마음껏 뻗고 1~2초 정지한다. 힘을 빼지 않고 1로 되돌려서 똑바로 뻗는다.


◆ 넓적다리 안쪽의 군살 제거하기

가위처럼 두 발을 교차시켜서 넓적다리 안쪽을 죈다. 두 발의 위치를 바꾸어 20~30회 행한다.
1. 반듯이 누워서 두 다리를 뻗고 가능한 한 크게 벌린다.
2. 다리를 오므려 세게 힘을 넣어 두 발을 교차시킨다. 군살을 끼워서 으깨는 듯한 느낌으로 한다. 두 발의 위치를 바꾸어 하자


◆ 장딴지를 가늘게

리드미컬 하게 하자. 장딴지가 약간 아프게 될 때까지 하면 효과적이다. 다리의 피로도 제거된다. 한쪽 다리씩 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20~50회)>
1. 계단 같은 단 차이가 있는 곳에 서서 발뒤꿈치를 올렸다 내렸다 한다.발끝 1/3정도를 받침대 위에 댄다.
2. 가능한 한 발뒤꿈치를 내리고 다음에 마음껏 올린다


◆ 장딴지를 바싹 죄면 탄력있는 다리로

장딴지의 근육을 단련해 강하게 한다. 군살이 제거되어 탄력있는 다리가 된다. 20~30회 계속해서 행한다.발뒤꿈치를 가능한 한 낮추고 마음껏 올리는 것이 요령이다.
1. 받침대 위에 발끝을 3분의 1정도로 올려놓고 발 뒤꿈치를 가능한 한 내린다.
2. 장딴지에 힘을 넣고 발뒤꿈치를 높이 올린다.안정된 것을 잡고 균형을 잡는다.
1과 2를 리드미컬 하게, 재빠르게 되풀이한다.가능한 한 크게 발뒤꿈치를 올렸다 내렸다 하고 약간 아프게 느껴질 때까지 하면 효과가 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