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군살빼기 운동

반응형

군살빼기 운동

여기 소개하는 운동은 지방을 빼 군살을 없애는 운동입니다.
▲ 배 운동
윗몸 일으키기나 누워서 다리를 좍 편 상태에서 위로 들어 올렸다 내린다. 이 운동에서 주의할 점은 반드시 배에만 힘 을 줘야한다는 것이다. 반동을이용해서 운동하면 힘은 덜 들지만 운동 효과가 그만큼 없다

▲ 옆구리 운동
훌라후프를 유연하게 돌린다. 돌릴 때 허리를 앞뒤로 움직 여 돌리지 말고 양옆으로 돌린다. 또 한족 방향으로만 허리 를 돌리지 말고 왼쪽으로 했다가 오른쪽으로 하고 번갈아서 돌린다.

▲ 힙 허벅지 운동
다리를 어깨의 폭만큼 벌려서 앉았다 일어섰다 하는데 눈 은 전방 15도 각도로 위를 쳐다보고 허리는 편 상태에서 앉 았다 일어섰다를 반복한다. '스쿼트'라고도하는 이 운동은 허벅지를 위해서 좋은 운동인 동시에 엉덩이를 위해서도 좋 은 운동이다. 이 운동을 할 때 무거운 것을 어깨나 머리 위 에 올려놓고 하면 더욱 효과가 있다.

▲ 장단지 운동
똑바로 서서 양 발의 간격은 좁게 하고 발뒤꿈치를 들었다 내렸다를 천천히 반복해준다. 발꿈치를 들 때에는 최대한 들어준다.

모든 운동이 다 좋지만 그래도 지방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몸을 움직여서 칼로리를 소비시키는 것이다. 특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에어로빅이다. 하지만 에어로 빅을 할 때에 무조건 오랜 시간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심장이 1분에 이완, 수축하는 횟수인 심박수를 고려해서 운동을 해야한다. 보통 성인의 경우 심박수는 약 60 - 80회 정도. 운동시 최고 심박수는 200회가 넘는 경우도 있으나, 보통 180회 이하다. 심폐 기능을 증진시키기 위해선 최대심 박수 75% HR 수준으로 운동을 해야 효과가 있고 안전하다. 75% HR(목표심박수)의 계산법은 최대 심박수에서 안정 심박 수를 뺀 다음 0.75를 곱해서 안정시 심박수를 합한 수이다.

* 220 - 자신의 연령 = 최대 심박수
* 최대 심박수 - 안정시 맥박수 = 유지 심박수
* 유지 심박수 x 0.75 + 안정시 맥박수 = 목표 심박수

자신의 목표 심박수를 알고 운동을 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